대만 여행 할때 비행기표를 김포공항 - 송산공항 으로 이용하시려 하는 분들, 혹은 고민하고 계신 분들 있으신가요? 이 루트 항공권 구매 망설이고 계신 분들에게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비행기 탈 때 대부분 인천공항으로 출국해서 이번에 김포공항 국제선 비행기표를 보고 조금 망설였습니다. 제주도갈 때 이용했던 김포공항을 국제선으로 이용해보려니 뭔가 살 것도 없을 것 같고, 여행가는 느낌도 덜 날 것 같아 망설였습니다.

▲김포 공항 위치

하지만, 제가 대만을 여행해본 결과 이 루트 추천드립니다. 김포공항 송산공항 둘 다 한적합니다. 그래서 인천공항을 이용했을 때보다 상대적으로 덜 피로합니다. 아쉬운 점은 김포공항 면세가 생각보다 많이 작습니다. 그래서 면세를 이용하고 싶다는 분들은 인터넷면세점 이용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면세점 아니면 이곳은 정말 면세물품을 사기가 민망할정도로 작습니다. 김포공항 작은 식당은 몇 군데 있어요. 가격은 공항 내에 입점해있다보니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송산 공항 밖에서 바라본 모습

송산공항도 마찬가지로 김포공항 처럼 작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서 체크인, 출국심사 정말 빠릅니다. 입국심사는 조금 기다렸어요. 하지만 타오위안공항보다는 분명 시간이 적게 걸렸을거에요. 보통 비행기 탈 때 2시간 정도 전에 가잖아요? 근데 송산공항은 2시간 전에 굳이 안가셔도 널널할 정도입니다. 다만, 뭘 사먹고 타신다면 2시간 전에는 가시는게 좋습니다. 송산 공항 1층에는 서브웨이, 펑리수로 유명한 수신방이 입점되어있습니다. 편의점도 있었던 것 같네요. 


송산공항 2층에는 스타벅스 있어요. 대만 음식점도 몇 군데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기서 사먹으셔도 되요. 송산공항 면세도 역시나 작습니다. 쇼핑은 대만 번화가에서 끝마치고 오세요. 송산공항 환전하는 곳은 캐리어 찾는 곳에서 2군데 볼 수 있고, 송산공항 입구쪽에도 대만달러로 환전할 수 있는 곳 있습니다. 

▲송산 공항 도심 내 위치한 모습

대만을 갈 때 김포공항 - 송산공항 루트가 가장 좋은 이유는 송산공항이 대만 도심 내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게 메리트에요. 타오위안공항에서 타이베이메인역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다고 들었습니다. 타오위안공항이 도심에서 1시간 정도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물론 급행열차를 타고 가면 이보다 시간은 줄어든다고 합니다. 


송산공항에서 타이베이메인역 소요시간은 확실히 기억은 안나지만 30분 정도 혹은 그보다 덜 걸렸던 것 같습니다. 나가면 바로 지하철 MRT이 있어서 교통 정말 편리합니다. 도심 내에 위치해서 교통카드(이지카드) 비용도 저렴합니다.

▲송산 공항 면세점 모습 (일부)

대만항공권 어떤 것을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 대만여행 한정으로 김포공항 - 송산공항 루트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면세쇼핑 중요하시다면 이 루트 말리겠습니다. 하지만 쇼핑 다 하시고, 시간 절약 원하시는 분들, 도심내 교통 편리, 이동 편리하게 하실 분들 꼭 이 루트 참고해 항공권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글 보기]

시저메트로타이페이(Caesar Metro Taipei) 솔직 후기 대만 숙소 호텔 추천


[유럽] 바르셀로나 여행 4일차 :: 스페인언니의 바르셀로나 투어와 고딕지구 쇼핑


[유럽] 바르셀로나 여행 1,2일차 :: 가우디투어로 시작한 바르셀로나 여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