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단수이코스 즐기기 2편은 빠리, 위런마터우, 단수이라오제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1편에서 홍마오청에서 소백궁 등을 구경을 하고 육교를 건너 쭉 내려오다보면 단수이강이 나타납니다.

이 단수이강 주변에 스타벅스가 보여요. 스타벅스를 지나쳐서 앞으로 가다보면 빠리 선착장이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줄 서 있는 그곳이 빠리(八里, Bali) 선착장이니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선착장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세요.(이지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페리타고 5분 정도 가면 빠리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꼭 먹어야될 것이 있는데 바로 대왕오징어튀김 입니다. 이곳 간판이 빨간색으로 할머니오징어 라는 한국어가 써져있어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사진 참고)

이후 자전거나 전동자전거를 대여해서 돌아다녀보세요. 빠리 조형물에서도 사진 한장 찍어보시고 다시 단수이로 돌아오세요.

위런마터우(漁人碼頭, Fisherman's Wharf) 가는법은 홍마오청에서 내린 곳에서 26번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가거나 선착장에서 페리를 혹은 택시를 타고 이동합니다. 

이곳에는 연인의다리라고 불리는 정인교(情人橋)가 있습니다. 일몰보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니 일몰 시간에 맞춰 가보세요. 밤이되면 다리 조명 색이 바뀌면서 분위기 있어진답니다.

다 구경하시고 단수이 라오제(淡水老街, Tamsui old street)로 돌아옵니다(다시 버스 26번 이용). 혹시 단수이역 하차하고 바로가실 분들은 1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딘지 모르시겠다면 이곳 초입에도 스타벅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각종 기념품, 먹거리를 팔고 있어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단수이 명물인 아게이(유부에 당면이 들어간 음식), 위완(어묵탕 느낌) 등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한때 유행했던 대왕카스테라 등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상점 구경 혹은 먹거리에 관심이 없으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대만 단수이코스로 자주 가는 여러 관광지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개인적으로 빠리와 위런마터우 중 한곳만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곳 다 방문하는 분들도 있지만, 제대로 보려면 시간이 꽤 걸린다는 점 참고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