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대만 용산사 이용하는법 중 점괘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려드리기 전에 향 피우는 것과 점괘 보는법은 따로 하셔야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대만 용산사 점괘보는법 - 먼저 jiao라고 하는 반달처럼 생긴 붉은 나무 조각이 있어요. 2개를 챙겨주세요. 이후 신에게 자기소개를 하고 기도하고자 하는 소원이나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이제 각자 말한 소원, 문제를 물어봐도 되냐고 물어보고, 아까 챙겨둔 나무조각 2개를 던집니다.


이때 나무조각이 서로 반대 면이 나와야하는데요. 하나는 납작한 면(양[陽]의 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는 볼록한 면(음[陰]의 면) 서로 반대 모양이 나오면 됩니다. 

이런 모양이 3번은 나와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허락을 받는다는 뜻이라고 해요. 나오면 주변에 나무 막대기 뽑는 공간이 있어요. 막대기 하나를 뽑습니다. 다시 기도드린 신에게 이 나무 막대기가 제 답이 맞냐고 나무 조각을 던져 물어봅니다. 

아까처럼 3번 서로 다른 면이 나오면 '맞다(OK)'는 뜻인데요. 혹시 위처럼 나오면 아직은 때가 되지 않아서 정확한 답을 알려주지 못하거나, 자기한테 이미 답이 있는데 왜 묻냐는 뜻이라고 합니다.

또, 위처럼 나오면 소원에 대한 답이 안된다(not allowed)는 뜻이라고 해요. 그런데 서로 다른 면이 3번 나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까요? 계속 반복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막대기 넣어서 새로운 막대기 뽑은 후 3번 나올때까지 반복합니다. 

그러면 이제 이 나무 막대기에 적힌 번호를 확인하고, 옆에 보시면 서랍장같이 생긴 공간이 있어요. 그 서랍장에서 해당하는 번호 찾아서 열어 점괘 종이를 가져옵니다.


이 점괘는 서랍장 위쪽에 영어로 풀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안녕용산사라는 어플 추천드립니다. 들어가셔서 번호 입력하시면 받아온 점괘를 한글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다소 까다롭긴 하지만 재미로 한 번 점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용산사에서 이런 점괘를 받아왔답니다. 아, 그리고 용산사에 기념품 사는 곳이 있어요. 저는 주로 건강쪽 관련된 기념품을 사와서 아는 분들에게 돌렸네요.

각 기념품마다 의미하는 바가 다르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모양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사진에 적혀있는 숫자가 가격입니다.

이상 용산사 점괘보는법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팁 드리자면, 용산사 나가시면 주변에 85도씨 커피집이 있습니다. 

소금커피가 유명하니 관심있으시면, 한 잔씩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