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추석특집 레시피 마지막, 알토란 원승식 동그랑땡 / 동태전 / 통새우전 만드는법 입니다. 먼저 동그랑땡 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다진 돼지고기 400g을 핏물 빼서 준비해주세요. 다진 당근 반개 (50g), 다진 양파 반개 (70g)을 준비해서 볶아줄건데요. 중불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3분정도 채소의 수분이 날라갈때 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후 펼쳐서 식혀주세요.


키친타올 등으로 물기 뺀 두무 1/3모를 칼등으로 으깨어주세요. 볼에 두부 으깬거 넣어주시고, 돼지고기, 당근양파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송송썬 실파 5대, 마늘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3꼬집, 달걀흰자 1개(노른자는 버리지 말고 보관*부칠때 달걀물에 사용)도 넣어 섞어주세요. 반죽을 이제 치대주세요. 반죽을 한주먹 잡고 양손으로 탁탁탁 내리치면서 치대주세요. 단단해질때까지 치대주시면 됩니다. 

동그랑땡 예쁘게 만드는 비법은 반죽을 쥐고 엄지와 검지 사이로 반죽을 밀어내면 모양과 크기를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구 해요. 원승식님의 비법이에요. 이후 반죽에 밀가루 골고루 묻혀줍니다.


납작하게 모양을 만들면서 밀가루를 좀 털어주세요. 이제 잠시 놔두고 알토란 원승식 동태전 만드는법알아볼게요.

동태포 10개 준비해서 양파즙 2큰술을 동태포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소금 1작은술, 백후춧가루 3꼬집(흑후춧가루 써도 괜찮다 합니다)도 뿌려줍니다. 5분정도 둡니다.


이후 키친타올로 동태포 수분 제거합니다. 밀가루 묻히고 살짝 털어주세요.  다음은 알토란 원승식 통새우전 만드는법 레시피> 입니다. 

생새우 12cm 이상 10마리 준비합니다. 등 부분에 칼집을 넣어 펼치고, 새우살이 오그라들지 칼집을 내주고, 칼등으로 살살치면서 넓게 펴줍니다. 밑간은 소금, 백후춧가루, 양파즙으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밑간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새우가루 3꼬집 함께 뿌려주면 더 맛이 좋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5분동안 재운후 밀가루 묻혀주세요.


이제 준비한 동그랑땡, 동태전, 통새우전을 완성해봅시다. 달걀물을 만들어주세요. 달걀 3개를 넣고, 소금 1꼬집, 아까 남긴 달걀 노른자 하나 더넣고, 섞습니다. 

팬을 달군 후 식용유 적당하게 두릅니다. 이제 달걀물을 입혀서 반죽을 팬에 올려주세요. 통새우전같은 경우 꼬리 부분만 빼고 나머지는 달걀물 묻혀주세요. 통새우전은 꼬리가 빨간색으로 변하면 뒤집어주세요. 

동그랑땡의 경우는 한면이 2/3 정도 익었을 때 뒤집으시면 됩니다. 동태전 같은경우에는 쑥갓 잎을 작게 떼서, 홍고추 얇게 잘라서 올려주시구요. 한면이 2/3정도 익었을 때 뒤집으셔요. 이로써 알토란 추석특집 전만들기 정리 끝입니다. 


<출처 : MBN 알토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