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추석특집 레시피 4번째 알토란 김하진 잡채 만드는법 공유합니다. 추석 필수 요리 잡채 만들기 시작합니다. 당면을 준비해주세요.

당면을 600g 준비해서 반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당면을 냄비에 넣어 삶을건데요 끓는 물에 15초 삶아주시고 꺼내주세요. 체에 밭쳐서 당면 물기를 빼주시구요. 삶은 당면은 찬물에 절대 헹구지 말아주세요.


이제 양념을 해봅시다. 잡채 양념하는법은 먼저 진간장 5큰술 -> 참기름 2큰술 -> 설탕 2큰술 순서대로 넣고, 당면이 뜨거울 때 양념하셔야 해요.

다음으로 돼지고기 등심 400g 채썰어서 준비해주시고, 표고버섯 불린것 15개 준비해주세요. 돼지고기는 밑간을 합니다. 진간장 5큰술, 다진마늘 2큰술, 다진파 4큰술, 설탕 3큰술, 참기름 3큰술, 깨소금 2큰술, 후춧가루 두꼬집, 생강즙 2큰술,소주 3큰술 넣어 돼지고기 넣어서 조물조물 밑간을 합니다.


그 다음에 표고버섯도 넣어서 한꺼번에 버무려주세요. 이제 달군 프라이팬을 준비한 후 기름은 둘르지 않는 상태에서 밑간한 고기와 버섯 함께 넣어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었으면 그릇에 펼쳐서 식혀주세요.

꼭 식혀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제 채소를 넣을건데요. 채소는 뭘 준비해야 하냐면 양파, 목이버섯, 당근, 시금치, 도라지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당근은 채썰어서 200g 정도 준비해주세요. 데친 당근 이후 팬에 넣고 다진마늘1작은술, 다진파2작은술,소금반작은술 넣고 볶습니다. 


양파는 200g 채썰어서 소금 1/4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넣고 볶아요. 다음으로 불린 목이버섯을 준비해 물 100ml, 소금반작은술, 다진마늘과 다진파를 각 반큰술씩 넣어 팬에 볶아주세요.

데친 후 물기짠 시금치 300g은 소금 반작은술, 참기름, 깨소금 각 2큰술 넣어주세요. 도라지는 당근 두께정도로 자른 후, 끓는 소금물에 15초간 데친 후 -> 찬물에 헹궈 체에 밭칩니다. 이렇게 하면 씁쓸한 맛이 제거된다구 해요.


이제 도라지 볶을건데요. 팬에 식용유 1큰술 -> 손질한 도라지 -> 다진마늘1작은술, 다진파 2작은술, 소금 반작은술 -> 파 마늘이 익을정도로 약 3분간 볶아주세요. 다 볶은 채소는 꼭 꼭 !!! 다 식혀주세요.

이제 큰 통에 다 넣어서 참기름 5큰술, 깨소금 5큰술, 후춧가루 두꼬집 넣고 버무려주세요. 그러면 드디어 알토란 김하진 잡채가 완성된답니다. 


<출처 : MBN 알토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