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런던 여행 2일차 :: 런던 중심지를 가다




다음날 아침. 버킹엄 궁전에 갔다.

근위병 교대식을 보려고 버스를 타고 조금 헤매다 도착!

이날 나오면서 하늘에 구름이 둥둥떠다녀서

덩달아 기분까지 좋았다!




사람들이 모여들고

시간이 다가오면서 

차들도 통제가 되었다.





웅장한 음악소리와 함께 시작된 근위병 교대식.




귀여웠던 흰색말도 보고





약 40분? 정도 근위병교대식을 보았다.

혹시 영국에 간다면 이 근위병교대식은 꼭 보시길!

영국의 전통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한 느낌이라 색달랐다.


교대식이 끝난 후에도 남아서 계속 사진을 찍다가

옆에서 우리와 함께 남아서 계속 사진을 찍는분이

우리 둘이 서보라고, 사진 찍어 주겠다고 하셨는데

본인의 카메라로 찍어서 당황했다...ㅋㅋㅋ

잘 소장하고 계신가요 포토그래퍼님..ㅋㅋㅋ


이후 시간이 너무 지체되서 다른 장소로 이동했다.




매일 버스로 지나쳤다가 드디어

웨스터민스터 사원에 앞에 도착하였다!

내려서보니 정말 건물이 컸다.





걸어다니면서 빅벤 앞까지 와서

빅벤 앞에서도 여러장 찰칵찰칵

여기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국회의사당도 볼 수 있다




점심때가 훌쩍 지났을 무렵

오후 3시쯤 되었나...

미리 먹으러 가려고 찜해뒀던 

고멧 버거 가게에 도착했다





무엇을 주문할까 하다가

버거 중 하나는 직원 추천으로 골랐고 나머지는 먹고 싶은 것 선택!

체다치즈 베이컨 버거, 하바네로 버거, 어니언링, 콜라 - 24.20 파운드

이렇게 주문했다.





버거 확대샷.

먹어본 결과 내 입맛에는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전부 맛있었다.

어니언링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깜놀!했고 하나 더 시킬까 하다가

버거를 다 먹고나니 배가불러서 그냥 시킨거만 먹었다.

혹시 런던에서 버거를 먹으러 가려고 한다면

런던 맛집 GBK, 고멧버거키친 추천추천드려용!





점심을 먹고 막 돌아다니고 있는데

또 마주쳤다.

ㅋㅋㅋㅋ

어제까지만 해도 와! 신기하다! 어떻게 서있는거지?! 하면서

호기심있게 바라봤었는데,

비밀을 알고, 길거리마다 이 퍼포먼스를 하시는 분이 많으니

이젠 보면 그냥 덤덤하게 지나쳤다.






버스를 타고 이동!

아! 버스를 타면 이 CCTV를 통해 버스 안에서의 상황을 볼 수 있다.

자리를 잡을때 유용했다.





내셔널갤러리에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바로 앞에 있는 트라팔가 광장에 나왔다.


이 트라팔가 광장은 이후 런던 여행하는 내내 볼 수 있었는데 

사실 1일차부터 계속 이곳을 지나다녔다.

나중에는 너무 많이 봐서 지겨워지기도 한 장소였다 ㅋㅋ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고, 분수대도 있고, 바로 내셔널갤러리와 이어지고,

다양한 퍼포먼스를 하는 분들이 있고 그래서 가장 생동감이 느껴졌던 장소이기도 하다.






앉아서 쉬는 중에 갑자기 열린 퍼포먼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고, 열정을 다한 공연에

절로 박수가 짝짝짝!





볼거리에 사람들이 하나 둘씩 모여

어느새 빙 둘러서 보고 있었다.




또 열심히 걸어서 어제 봤던 런던아이에 다시 와서 사진을 찍고

이 주변에 영화 장소가 있어서 거기서도 찰칵찰칵



다시 버스를 타고 쇼핑을 하러 갔다.





영국 러쉬에 들려

각자 사고 싶은 것을 사고





밖에 나오니 이런 풍경이!

영국스러웠다!





이때 당시 핸드폰이 야경을 못잡아서

어둡기만 하지만

정말 영화의 한 장면같은 곳에 온 것 같았다.





저녁을 못먹어서

저녁을 대충 마트가서 사먹었다.


영국 여행에서는 밥을 놓치는 경우가 너무 많았다

이것 저것 보다보니 배고픈 줄 몰랐고

계속 해가 떠있다 보니 저녁이 지난줄도 몰랐다

그래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테스코에서 먹을거리를 사서

저녁을 몇번 때웠던 기억이... 가격은 저렴하나... 맛은 보장못한다.

저렇게 4.2파운드. 

이걸 2명이 밥으로 때웠다니 내가 미쳤나보다.


사진을 정리하다가 문득 든 생각이

동선을 왜이렇게 꼬아서 돌아다녔을까ㅋㅋㅋ...

뭐 재밌었기만 하면 된거지 하다가도

너무 꼬아서 다닌거 같다 ㅋㅋㅋㅋㅋ


2일차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