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196회에서는 여드름, 아토피, 건선, 지루성 피부염등의 원인과 이를 해결할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저도 학창시절 때,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으로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피부과, 한의원에 다니느라 돈도 많이 썼지만 완치는 되지 못했어요. 특히 여드름이 성인이 되서도 엄청 괴롭히더라구요. 나이가 들면서 조금씩 없어져서 현재는 그래도 봐줄만한 피부로 살아가고 있어요. 항상 한의원에 가면 듣던 말이 몸에 열이 많다. 특히 얼굴 쪽으로 열이 심하게 올라온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매번 가는 한의원마다 얼굴쪽에 열이 많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그냥 하는 소리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번 방송을 통해 왜 얼굴쪽에 열이 많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었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은 열이 몸의 상부로 올라가는 상태인 '상열' 때문에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여드름, 성인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두피염, 콜린성 두드러기 등의 피부질환이 상열 때문에 발생한다는 거죠. 그렇다면 상열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위 사진을 잘 보시면서 따라해보세요. 천돌혈부터 전중혈을 지나 구미혈까지 일자로 꾹꾹 눌러줍니다. 또, 심하를 눌러 통증이 있다면 신경성 위염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네요. 이밖에도 다른 혈자리를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네요. 이게 다 상체에 열이 많기때문이라는데요. 그래서 머리는 차갑게하고, 복부는 따뜻하게 하는 방법이 피부질환을 해결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해결법으로 방송에서 소개된 것은 바로 "매끈차, 재생수프, 순둥이팩"이에요. 이름이 참 특이하죠? 이 방송에 나온 피부질환을 가지신 분들이 몇 주 동안 이 3가지 중 매끈차와 재생수프를 아침과 저녁마다 매번 같은 시간대에 먹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엄청난 개선효과를 볼 수 있었는데요. 여드름이 심하신 분은 눈에 띄게 여드름이 줄어들었고, 피부 질환을 가진 분들 또한 많이 진정된 얼굴 상태를 볼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이 3가지는 어떻게 만들까요? 먼저, 매끈차와 재생수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두가지 모두 공통으로 들어가는 재료는 토마토, 양배추, 바나나입니다. 다들 장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음식들은 모두 팩틴이 풍부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팩틴이라는 것이 장 내 유익균을 많이 만들어내는 성분이라고 해요. 


매끈차는 아침에 먹는 것과 저녁에 먹는 것이 재료가 다른데요. 피부 건강을 위해 아침 저녁에 먹기만해도 피부 질환이 완화된다는 차라고 합니다. 아침에 200ml정도 섭취하면 된다고 해요. 아침에만 먹는 매끈차의 재료는 무, 당근, 새송이버섯, 건표고버섯, 무청, 파래 입니다. 망가진 장 세포를 재구성하고 면역력 강화를 도와줄 수 있는 재료라고 합니다.이 재료들은 칼륨이 풍부하고, 세포 재생을 돕는 엽록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무청은 칼륨 뿐만 아니라 비타민C도 다른 음식에 비해 훨씬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매끈차 만드는법]


<아침매끈차>

▶준비물 : 양배추 200g(약 1/5통), 토마토 150g(약 1/4개), 바나나100g(한 개, 껍질 까서 넣습니다), 무200g(약 1/4개) 무청 25g(한줄기) 당근 100g (약1/3개), 건표고버섯 10g(약 3개), 새송이버섯 70g(약 1개), 물 2L 

*7~10일 분량입니다.


1. 모든 재료를 넣고 센불에 먼저 끓이고, 이후 중간불에서 약 30~40분 정도 충분히 끓여줍니다.

2. 이후 재료들이 충분히 익흐면 파래 25g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입니다.

3. 건더기를 체에 걸러 국물과 분리합니다.

4. 따뜻한 상태의 매끈차에  집간장과 식초를 조금 넣어 먹습니다.


*맛이 익숙해지면 건더기까지 갈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냉장 보관을 기본, 양이 많으면 냉동 보관을 합니다.

*가급적이면 장을 위해 따뜻하게 드세요.

*일정한 아침 시간대에 매일 드세요.


다음으로 재생수프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저녁에 먹는 재생수프의 핵심 재료는 단호박, 사과, 우엉입니다. 


[재생수프 만드는법]

1. 양배추 150g(약 1/5통), 토마토 150g(약 1/4개), 바나나 200g(한 개), 사과 150g(약 1/2개), 우엉 150g(약 한 줄기), 단호박 200g(약 4~5조각)을 넣습니다. 

2. 물 1L 정도를 부어줍니다.

3. 센불로 끓이다 중간 불로 줄여 30~40분정도 끓여줍니다.

4. 충분히 식히시고, 핸드블랜더나 믹서를 이용해 갈아줍니다.

5. 집간장과 식초를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일주일 기준의 분량입니다.

*저녁에 200ml 정도 섭취하시면 됩니다.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다 드실 때 데워드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것은 순둥이팩입니다. 순한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팩을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순둥이팩이라고 지어졌나봐요. 

[순둥이팩 만드는법]


▶준비물 : 물, 쑥가루, 숯가루, 쌀가루


1. 물 200ml를 냄비에 붓습니다.

2. 쌀가루 2, 쑥가루 1, 숯가루 1스푼을 넣습니다.

3. 끓이기 전에 재료가 뭉치지 않도록 잘 섞습니다.

4. 이후 약한 불에 5분 정도 저어서 점도가 생길때까지 끓습니다.

5. 거즈나 시트를 물에 살짝 적셔주세요.

6. 얼굴에 거즈나 시트를 올리고, 아까 만들었던 팩을 그 위에 발라주세요.

7. 10분 정도 팩을 한 후 세안을 하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을 하시면 되고 길게 일주일 정도 까지 사용이 가능 합니다.

*손목에 미리 발라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해주세요.


저는 다른것보다도 매끈차가 끌리네요. 이 매끈차를 만들기 위해서 마트를 한번 방문해야 할 것 같네요. 냉장고를 보니 없는 재료가 많아요... 특히 청소년분들은 여드름때문에 고민이 많으실텐데, 꼭 한번 만들어보시고 꾸준히 드셔보세요. 이번 몸신에서는 피부질환을 위해 속을 다스리는 법이 소개되었어요. 모두 이 방송을 참고하셔서 매끈차, 재생수프, 순둥이팩을 한번 시도해보시고, 꿀피부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다른 방문자가 함께 읽은 글]

얼굴모낭충제거하는 양배추팩 만드는법 :: 양배추팩 세안법


엄지의제왕 300회 총정리! :: 고혈압 약, 고혈압 합병증, 삼색샐러드, 삼색차


집사부일체에 나온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직접해보고 결과 알아보기!



피부질환에 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으시다면,

▼POOQ(푹)에서 나는몸신이다 196회 다시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