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모낭충제거하는 양배추팩 만드는법 :: 양배추팩 세안법

양배추가 원래 위에도 좋고, 여드름에도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죠.

저도 옛날에 양배추가 그렇게 좋다고 해서 한때 양배추를 삶아서 양배추 물을 먹고는 했습니다.

양배추 삶은 물을 드셔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맛과 냄새가 정말 역합니다. 그래서 도중에 먹다가 중단을 했습니다.

오로지 피부를 위해서 도전을 해봤는데 비위가 약해서인지 지속적으로 먹지 못했습니다.

양배추 삶은 물에 대해서는 걸레를 빤 물이다부터 시작해서 아주 이상한 꼬릿한 냄새가 난다는 말이 있었어요.

대신 삶은 양배추를 식사할 때 많이 먹고는 했었는데요.

양배추의 효능은 기본적으로 비타민U를 함유하고 있어 위장병에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요.

양배추를 고르는 법은 위 사진처럼 연한녹색을 띄고 묵직하고 단단한 것을 골라야합니다.

마트에 가면 양배추가 잘 안팔리는지 상한것들이 가끔 있어요. 무른 양배추는 피해서 구매해주세요.

최근에 양배추에 대해 글을 쓰려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양배추를 이용해서 모낭충을 제거해 피지를 줄이게 하는 양배추팩을 만드는법을 발견했어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팩이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얼굴모낭충제거하는 양배추팩 만드는법]

준비물 : 양배추, 꿀, 달걀흰자, 양배추를 갈 수 있는 강판, 팩을 바르는


1. 양배추를 강판에 놓고 갈은다.

*믹서에 갈으면 너무 묽어져서 흡착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강판에 갈아주세요!


2. 달걀은 흰자만 분리한다.


3. 양배추즙 2스푼, 꿀 1스푼, 달걀흰자를 넣고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주의 : 팩을 얼굴에 바르기 전, 손등이나 팔 안쪽에 소량을 발라서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얼굴에 사용하세요!


4. 얼굴의 피부결을 따라 위로 발라준다. 붓으로 2번 정도 얼굴 전체에 꼼꼼히 발라준다.

*주름방지를 위해 눈가, 주름, 쌍커풀에는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15분 뒤 세안을 실시한다. 먼저 따뜻한 물로 세안하면서 피지를 제거한다.


6. 그 다음 찬물로 세안해 모공을 수축시킨다.


*양배추팩 사용법 : 피지량이 많고, 오래 된 피지가 있을 경우에는 일주일에 약 3~4회 정도 실시하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양배추 속의 유황성분이 피지 분비선에 흡수되어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모공 위에 올라온 피지 제거에 도움을 주는 팩이라고 합니다.

달걀 흰자가 원래 피지를 제거할 때 많이 쓰고는 하는데, 이 달걀 흰자가 말라갈수록 피부가 약간 땡기는 느낌이 들어요.

달걀흰자팩도 모공을 줄이는 데 좋은 팩이랍니다.

달걀흰자팩 만드는법은 밀가루와 꿀, 달걀흰자를 이용해서 만듭니다. 참고하세요!

하지만, 이런 팩들은 항상 먼저 테스트 후에 얼굴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얼굴에 팩 등을 하는 것은 적당히해야 합니다.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팩하시고 모두 꿀피부만드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