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토란방송에서 만능귤청만드는법 방송이 되었습니다. 귤청을 만들기 위해 귤을 고르는 방법으로 꼭지가 파란 것, 그리고 귤 껍질이 얇은 것, 크기에 비해 묵직한 것을 골라주세요. 


귤을 껍칠채 사용하는 것이 영양까지 높여준다고 하니 귤은 껍칠채 사용해주세요. 귤청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세척하는 것입니다. 

귤껍질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물 10, 식초 1의 비율로 귤을 담궈두고 5분 뒤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남은 물기는 꼭 닦아주시고, 이후 귤 꼭지를 제거해주세요.

이후 귤을 0.5cm 두께로 썰어줍니다. 임성근의 만능 귤청 팁은 레몬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풍미가 더 좋아진다고 하네요. 레몬도 귤처럼 동일하게 준비해주세요. 귤청의 색감을 위해 흰설탕을 준비해주시구요.


귤과 흰설탕을 1: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이렇게 1:1로 넣는 이유는 귤 자체가 당도가 높아서 1:1의 비율로 귤청을 만든다고 합니다. 잘 소독한 용기에 귤을 적당량 넣어주시고, 그 위에 레몬을 적당량 넣고, 그 위에 설탕을 뿌려주세요. 

절반 정도 남은 설탕은 곰팡이 방지를 위해 위로 다 뿌려 완전히 덮어주세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해 2주간 보관해주시면 만능귤청 완성됩니다.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간은 2주 후라고 하네요. 저도 이런 귤청처럼 레몬청 등을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나 세척이 가장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만들어놓으면 지인선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출처 : MBN 알토란>

▼POOQ(푹)에서 알토란 212회 다시보기

[이 블로그의 다른글 더보기]

엄지의제왕307회 차가버섯효능 차가버섯끓이는법 총정리


나는몸신이다207회 뇌졸중 꿀마늘 크릴오일 효능 총정리


만물상 268회 레시피 총정리! :: 한방수육, 만능우거지 요리 만드는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