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313회에서는 영양제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영양제 복용법입니다. 식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는 비타민B입니다. 수용성 성질이기때문에 기름이 있으면 흡수가 안되므로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 전에 복용하면 밤사이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산균은 식전이나 식사와 동시에 섭취했을 때 유산균의 생존율이 높다고 합니다. 눈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은 아침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식후에 먹어야 흡수가 빠르기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루테인은 식사 직후에 바로 드셔야 합니다.


비타민C는 과다복용시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은 2,000mg입니다. 비타민C 섭취 시간은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를 먹고 속쓰리셔서 못먹는 분들은 음식과 함께 먹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오메가3는 점심과 저녁 식후 이후에 바로 복용하는 것이 알맞다고 합니다. 밤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로는 칼슘제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영양제 쉽게 삼키는 법도 알려주셨는데요. 모든 알약은 삼키기 전에 먹기 전 물을 먹어 입과 목을 충분히 적셔주세요. 이후 알약을 혀의 앞쪽에 올려주시구요. 고개를 숙이고 알약을 삼키시면 쉽게 영양제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제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