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아시나요? 몇 달전 엄지의제왕 307회에서 방송되었던 차가버섯. 최근에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살아 있는 나무에 기생해서 자작나무의 암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약 16세기에는 차가버섯이 불치병치료에 도움이된다고 소개되었다네요.



엄지의제왕 에서는 간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차가버섯을 먹으라고 권했습니다. 그럼 차가버섯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체내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들어왔을 경우 베타글루칸이 면역 세포의 싸움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차가버섯은 면역 기능을 높여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하고, 암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더불어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속 베타글루칸일반 버섯에 비해 베타글루칸 함량이 3~4배 정도 많다고 합니다. 특히 간암세포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더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더운 성질이 체온을 올려 암세포 성장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차가버섯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소개합니다.

차가버섯 차 끓이는 방법이 엄지의제왕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차가버섯 끓이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60도 물에 차가버섯 분말 1g을 섞어 차로 마십니다. 따뜻한 물에 드셔야 차가버섯의 영양 성분이 파괴되지 않는 다는 점 주의하세요. 너무 뜨거운 물로 드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1g을 섞지만 색이 진한 이유는 차가버섯의 흑갈색 색소, 크로모겐 콤플렉스라고 불리는 것 때문인데요. 크로모겐 수치가 높을수록 더 좋은 영양소가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에서는 10% 이상 크로모겐콤플렉스가 함유되어있어야 차가버섯으로 인정해준다고 하네요. 


차가버섯차는 담백하면서 쓴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차가버섯 부작용으로 과다 섭취시에는 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하니 하루 섭취량 1g을 꼭 지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차가버섯으로 면역력을 높여 간 건강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출처 : MBN 엄지의제왕>

[지금, 다른 건강정보 더보기]

나는몸신이다207회 뇌졸중 꿀마늘 크릴오일 효능 총정리


엄지의제왕 302회 :: 초록입홍합, 초록입홍함찜 만드는법


엄지의제왕 301회 총정리! :: 고혈당, 당뇨 합병증, 당뇨 예방 혈자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