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때 종아리 통증이 있으신 분들 혹시 이 질병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종아리가 보내는 질병 시그널 중 하나인 척추관 협착증 주목하세요. 척추관 협착증은 걸을 때 저릿한 통증이 느껴지면 나타나는 척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척추관이 좁아져서 신경을 누르거나 압박하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 많이 걷거나 활동을 할 때 종아리가 극심하게 아프며, 종아리에 터질듯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척추관의 신경이 눌리면 종아리까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종아리가 불편하면 허리를 의심해봐야한다고 합니다. 느껴지는 통증은 단순한 통증이 아니라 심각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척추관협착증으로 의심되는 사례자의 척추MRI입니다. 정상 척추에 비해 확실히 척추관이 좁아져있네요.


척추관협착증 이라고 불리는 척추 질환은 종아리 통증이 중요한 신호라고 합니다. 그럼 어느 정도 통증을 느끼면 척추 질환 의심을 해야할까요? 종아리에 마치 심하게 운동을 할 경우 근육이 파열된 듯한 통증과 단단하게 뭉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단순한 근육통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종아리 저림이 심하거나 찌릿하고 터질 것 같은 극심한 통증이 올때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