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우라이 볼란도 직접 이용한 후기와 예약하는 법 등 알려드릴게요. 


저번 포스팅에서 우라이 온천 여행은 볼란도라는 곳을 많이 이용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개인 온천을 할 수 있어서 더 많이들 찾는 곳이랍니다. 먼저 볼란도 온천 정보부터 말씀드릴게요. 온천 예약은 주로 인터넷(kkday, 클룩 등)을 통해서 예약합니다. 

에프터눈티 세트식사 세트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볼란도 가격은 한화로 설명드리면, 평일 에프터눈티 약 55,000원, 평일 식사 세트 약 97,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말일 경우 약 +5,000원 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제시된 가격은 2인을 기준으로 한 가격입니다. 개인 온천 체험은 그랜드 뷰(경관탕)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요.

 

4월에서 9월까지는 한 번 예약할 때 평일은 1시간 30분을, 주말/공휴일/성수기는 1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에서 3월까지는 평일 및 주말 모두 1시간이라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사람 인원을 추가하거나 시간을 더 늘리고 싶을 경우, 추가지불해야 하는데요. 사람 인원 추가는 경관탕 기준으로 성인 추가 1인은 인당 1시간에 NTD600, 1시간 이후는 30분당 NTD200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시간 추가는 30분당 NTD400이 발생합니다만, 미리 요청을 하셔야 확실히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가서 지불하고 이용하셔도 되는데 뒤에 예약이 꽉차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모든 추가요금은 현장에서 지불하는 것 알아두세요.

우라이 볼란도 예약하면 볼란도측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RT 신디엔역에서 출발하는데요. 볼란도 로고가 새겨진 차를 타시면 됩니다. 이 셔틀을 이용하면 우라이를 가기 위한 버스를 따로 타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죠. 단, 추가요금은 NTD50 요금(편도)이 부과된답니다.


셔틀버스 시간대는 신디엔역 출발 -> 우라이 볼란도 스프링 스파 앤 리조트 ▶ 9:30am, 11:00am, 1:00pm, 3:00pm, 5:00pm, 7:00pm ★우라이 볼란도 스프링 스파 앤 리조트 출발 -> MRT 신디엔역 ▶ 10:20am, 12:00pm, 2:00pm, 4:00pm, 6:00pm, 8:00pm 입니다. 

이상 우라이 볼란도 온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제가 직접 제 돈을 내고!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는 성수기에 이용을 해서 1시간을 이용했습니다. 추가를 하고 싶었지만, 제 뒤로 예약자가 많아서 못했네요. 


볼란도 들어가면 앉아 있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 사진에 보면 문이 있죠? 저기 꼭 나가서 사진 찍으세요. 물 색이 정말 예술입니다.

나가서 찍으면 이렇게 나와요! 우라이 마을에서 찍는 것보다 물색이 더 예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물색이 더 예뻤답니다.

예약시간이 되서 경관탕 들어가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옆에 씻을 공간, 그리고 바디워시, 샴푸, 드라이기, 생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찍어서 온천물은 아직 다 채워지지 않았네요. 창문 밖보면서 온천 즐기는데 뷰가 정말 좋아요! 아, 근데 혹시 이 창문 밖에서 보이지 않을까? 했는데요. 


이 창문은 특수 필름으로 코팅이 되있어서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에프터눈티 세트 신청을 했습니다. 온천을 마치고 한 층 올라가 에프터눈티 먹었어요. 아기자기하게 디저트 위주로 나오죠? 온천 끝나고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특별한 향신료는 없고, 무난한 맛입니다.

이 에프터눈티 세트는 차를 골라 하나 마실 수 있는데요. 커피도 있으니 취향껏 골라 드시면 됩니다. 
우라이 볼란도에 이용하면서 느꼈던 것은 시간대를 잘 정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우라이마을도 구경하고 싶었고, 온천도 즐기고 싶었는데요. 이렇게 두가지 다 하려면 온천 이용 시간대를 잘 선택해야합니다.

온천 이용을 아예 이른 시간에 잡던가, 아예 늦은 시간대를 잡아서 이용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래야 우라이 마을도 구경하고 온천도 즐길 수 있어요.

주변 뷰도 좋았고, 온천 이용을 하니 피로도 풀리고, 무엇보다 피부가 부들부들해지더라구요. 온천물이 좋다는게 느껴졌어요. 아쉬웠던 점은 창문을 좀 더 깨끗하게 닦아놓았더라면 좋았겠어요! 직원분들은 영어를 잘하셔서 의사소통도 잘 되고 친절합니다. 대만 여행 중 우라이 가실 예정이라면 볼란도 한 번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