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우라이마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대만 여행을 계획하다보면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 두군데 있습니다. 한곳은 베이터우이고, 다른 한곳은 우라이입니다.

(우라이 온천마을 주소 : 233 대만 New Taipei City, Wulai District, 烏來里)

오늘은 우라이마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라이마을은 원주민 마을로도 유명하고, 온천 뿐만 아니라 꼬마기차, 우라이폭포, 운선낙원까지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먼저 우라이 온천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우라이 온천은 탄산수소나트륨이 풍부한 온천입니다. 특별한 향이 없는 온천이고, 세포 재생, 피부 보습 등에 효과적인 온천입니다.

이 온천은 물이 비취색인게 가장 매력적인 온천인데요. 물 색이 정말 예뻐서 바라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온천입니다. 


이곳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볼란도라는 곳에서 우라이 온천을 즐기는데요. 날씨가 좋을수록 물 색이 더 매력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우라이마을의 꼬마기차와 우라이폭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우라이마을 입구로 들어가면 우라이 라오지에거리가 펼쳐집니다. 이곳에서는 죽통밥과 멧돼지소시지가 유명한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식사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라오지에거리를 지나 다리를 건너고 계단을 열심히 올라가면, 우라이꼬마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이 꼬마기차를 타고 올라가면 우라이폭포를 볼 수 있어요. (꼬마기차 소요시간 5~7분 정도, 꼬마기차 가격 편도 NT$50)

위 사진이 우라이폭포입니다. 실제로 보면 더 멋있어요. 주변에 음식점들도 있으니 배고프신 분들은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조금 더 올라가면 운선낙원이라는 곳을 갈 수 있는데요.

운선낙원은 케이블카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폭포 뒤로 계단을 올라가시면 케이블카타는 곳 발견할 수 있어요. 운선낙원은 공기가 정말 좋고, 운치가 있어서 우라이마을 가신 분들은 꼭 방문하셨으면 좋겠어요.  (케이블카 왕복 NT$220)


그럼 마지막으로 우라이마을 가는법 알려드릴게요. 우라이마을은 2가지 경로를 통해 가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MRT 신디엔역과 버스를 이용해 가는 방법입니다. 

신디엔역(Xindian station)에 하차 후 밖으로 나가시면 85도씨 커피집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옆을 보시면 버스타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849번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타이베이 메인역(Taipei Main Station)에서 849번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앉아서 갈 수 있는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세요.


소요시간은 신디엔역에서 탈 경우 한시간 정도이고 메인역에서 탈경우에는 한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가는 길이 굉장히 구불구불합니다. 멀미 조심하세요. 849번 종점에서 내리셔서 편의점이 보이는 방향으로 올라가면 우라이마을 입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