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안전정보센터 리콜 제품 확인하는법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 카드뮴, 납 등의 유해물질이 초과 검출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서 리콜 조치가 취해졌다고 합니다.


참... 유해물질이 초과된 제품, 특히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들에 왜 이런 장난을 했는지. 어떤 아동용 섬유제품은 카드뮴이 최대 4배 정도 되고,


학용품 경우에는 샤프 연필에서 납이 136배 정도 검출되었다고 하는데요. 직접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아이들이 많이 가지고 노는 완구류도 유해물질검출 됐더라구요.

이런 문제가 된 제품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꼭 읽어보세요. 리콜 제품 확인하는법 먼저 제품안전정보센터에 들어가셔야하는데요. 빠른서비스에 리콜정보검색 이라는 곳이있습니다. 

들어가시면요. 국내리콜 국외리콜 뜨시나요? 여기서 스크롤하시면 보실 수 있구요. 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이 리콜제품인가 궁금할때는 검색하셔요. 오른쪽에 검색창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리콜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리콜 제품 품목명, 브랜드명, 사업자명, 대표자명, 모델명 등 나오죠? 이미지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지금 사이트가 버벅되서 이미지 표시가 안되네요.

더 밑으로 내리시면 리콜 제품 리콜하는법 나오는데요. 소비자 행동요령을 읽으시면 됩니다. 이 제품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교환 환불 조치를 받으라 하네요. 문의처와 연락처도 있으니 전화해보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