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엄지의제왕 302회에서는 무릎 관절 통증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무릎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엄지의 밥상으로 나온 것이 바로 초록입홍합입니다. 초록 입술을 가진 홍합이라는 뜻에서 초록입홍합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는데, 뉴질랜드의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왔다고 하네요. 


이 초록입홍합이 왜 관절에 좋은걸까요? 뉴질랜드에서 온 초록입홍합은 항산화 항염증 물질이 풍부한 플랑크톤을 먹고 자랐다고 해요. 이것은 우리 몸속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의 경로를 차단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증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로 한 연구를 통해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섭취한 분들이 4주 후에 관절 통증과 기능이 약 57% 개선되고, 8주후에는 관절 기능이 90% 개선되었다고 해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이 관절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했다네요. 또한, 천식, 비염, 치주 질환같은 만성 염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고 해요. 그렇다면 엄지의제왕에서 초록입홍합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무엇을 알려줬을까요? 바로 '기름'과 함께 먹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기름과 함께 먹어야 흡수가 잘 된다고 해요. 기름에 볶아먹거나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 초록입홍합 속 불포화지방산은 지방 세포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초록입홍합찜 만드는법입니다. 먼저, 깨끗하게 씻은 초록입홍합을 찜기에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5분정도면 초록입홍합이 맛있게 익는다고 해요. 


초록입홍합 특제 기름장 만드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합 육수 1큰술(없을 경우에는 물 사용이 가능해요), 간장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고춧가루 반 큰술, 식초 반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후 만들어둔 기름장에 레몬 껍질과 레몬즙 1큰술을 함께 넣어 섞어주세요. 


초록입홍합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잘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하는 게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번 기회에 초록입홍합 드셔보시고, 무릎 통증을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MBN 엄지의제왕>


[다른 방문자가 함께 읽은 건강정보]

엄지의제왕 301회 총정리! :: 고지혈, 콜레스테롤, 동맥경화, 엄지의밥상


엄지의제왕 301회 총정리! :: 고혈당, 당뇨 합병증, 당뇨 예방 혈자리


나는 몸신이다 196회 총정리! :: 여드름 등에 좋은 매끈차, 재생수프, 순둥이팩 만드는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