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카오M에서 갑자기 돈이 빠져나갔을때 해결법

혹시 카카오M에서 돈이 빠져나간적 있으신가요? 몇 일 전, 동생에게 갑자기 연락이 왔습니다. 카카에서 돈이 빠져나갔다고 그러더라구요. 이게 뭐냐고 묻길래 나도 몰라! 라고 답해줬죠. 일단 캡처를 해서 보내달라고 요청했어요.

(주) 카카에서 11,990원이 빠져나간거를 보고 '카카'가 대체 뭘까? 게임인가? 카카? 카카오? 카카오에서 게임을 한게 있냐고 물어봐도 없다고 하고, 해외에서 체크카드를 쓴 적도 없고 쓰지도 못하는 카드라고 하고 대체 뭘까? 생각했어요.

몇 분 후, 네이버에 들어가서 이 내역을 보내주더라구요. 카드내역에서 가려진 부분이 (주)카카오M인걸 발견했어요. 찾아봤더니 (주)카카오M = 멜론이었습니다. 바로 동생에게 알려줬더니 맞다! 면서 자동결제를 걸어놨다고 하더군요. 최근에 멜론 결제를 해놓고 깜빡했나봅니다. 


결제취소를 하고 싶다고, 동생이 부탁을 해서 바로 멜론에 들어갔습니다. 아니 근데 도대체 해지를 하는 버튼이 어디있는지 안보이더라구요. 결제 취소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밑을 참고해주세요.


▶멜론 이용권 해지하는 법


1.멜론 홈페이지 -> 내정보로 들어갑니다.


2. 밑으로 스크롤하면 이런 메뉴를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내 이용권/결제정보로 들어갑니다.


3. 이용권 해지신청으로 들어가서 이용권 해지를 합니다.



★중요★

여기까지만 하면 다음 결제 예정일에 결제가 되지 않게끔 하는 거라,

이미 나간 돈이 환불되진 않아요.



저는 이렇게 하면 환불이 되는 줄 알았어요. ^^;



▶멜론 결제 취소하는법



1. 멜론 홈페이지 맨 밑으로 가시면 고객센터가 있어요.

2. 고객지원센터 - 나의문의내역으로 갑니다.

3. 들어가면 왼쪽에 1:1 문의하기가 있어요. 1:1문의하기에서 환불 요청 글을 작성합니다.



[멜론에게 문의 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중요★

이용기간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사용 이력이 전혀 없을때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



잘 처리되면 이와 같이 답변이 오고, 환불처리도 잘되서 계좌로 빠져나갔던 돈이 입금된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