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유귀열 대파산더미불고기 만드는법 입니다. 갓귀열 선생님 레시피로 이번 방송이 시작되었네요. 

먼저 불고깃감 600g을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산더미불고기 유귀열 선생님 팁은 꿀이라고 합니다. 꿀을 약 3스푼, 참기름 2스푼과 불고깃감 600g을 넣고 조물조물 해서 5분만 재워주세요.

이제 대파 채를 준비해볼게요. 파채칼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없으신 분들은 다이소 가시면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예전에 저도 파채칼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그럼 당장 파채칼 없이 해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어찌해야할까요? 칼을 쓰시면 되는데요. 대파의 반을 갈라서 속 대를 제거하고 접어서 칼로 썰어서 파채를 만듭니다. 

이후 파채는 얼음물에 5분간 담가서 매운맛을 제거해줄거에요. 이제 대파산더미불고기 양념장을 만들어볼게요. 물 350ml, 간장 7스푼 반, 맛술 4스푼, 생강 반스푼, 다진마늘 2스푼, 다진 대파 반컵을 넣고 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귀열 선생님 비법인 달걀을 준비해주세요. 1kg 정도에 달걀 1개정도를 준비하면 됩니다. 600g에 유귀열씨는 달걀 1개를 넣으셨으니 참고해주세요. 달걀을 넣고 풀어서 양념장을 완성시키면 됩니다. 이제 재워놓은 고기에 양념장 10스푼을 넣고 고기가 뭉치지 않게 버무려주세요. 

이제 드디어 굽는 차례입니다. 굽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유귀열씨께서 말씀하셔서 굽는 방법을 차례대로 꼭 따라해서 진행해보세요. 먼저 양념장을 먼저 끓여줍니다. 그 다음에 버섯과 채소(양파)를 넣습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가운데에 자리를 마련해서 재워둔 고기를 넣고 휘저으면서 익혀주세요. 유귀열선생님 비법인 식초와 소주를 준비합니다. 고기가 익으면 그 위에 파채를 올리고 소주 반컵, 식초 반스푼을 파채 위에 살살 부어줍니다.


단맛과 향이 2배로 파는 훨씬 아삭해지는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완전 꿀팁이네요! 식초와 소주가 다 흘러내리면 대파채를 양념장과 함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미리 삶아둔 당면을 사이드에 넣습니다. 

러면 만물상 유귀열 대파산더미불고기 완성입니다.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