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알토란 방송은 김하진 달래김치로 시작되었네요. 알토란 김하진 달래김치 만드는법 알아볼까요?

먼저 달래를 준비해주세요. 보통 마트에서파는 일반 달래와는 달리 이번 레시피는 '은달래'를 준비해주시면되는데요. 은달래는 알뿌리가 더 굵어서 김치나 장아찌를 담을 때 좋다고 합니다. 

달래 손질법은 물에 담가둔 뒤에 껍질을 제거하고, 검은 심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은달래 500g을 준비해주세요. 이 분량은 4인 가족이 일주일 먹는 분량이라고 합니다.

이제 무와 양파를 준비합니다. 무는 1/4개(약간 파란 부분 사용하는게 좋음), 양파 1개 반을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채 썬 무는 소금 2 작은술을 넣고 무채와 함께 잘 섞어서 10-15분 정도 절여주세요. 절인 후 물기는 짜주세요.

달래김치 양념장 만드는법 입니다. 굵은 고춧가루 반컵, 고운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5큰술, 간 배 반컵, 간 사과 반컵, 매실청 3큰술, 통깨 5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이후 밀가루 풀국을 만들어주세요. 밀가루 4큰술에 물 2컵 넣고 끓이면 완성되는데요. 이 밀가루 풀국 4큰술도 양념장에 넣어 섞습니다.

이제 볼을 준비해서 채썬 양파, 절인 무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버무립니다. 이후 달래를 넣어주세요. 달래가 상하지 않게 살살 버무려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알토란 김하진 달래김치 완성입니다.


<출처 : MBN 알토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