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미네반찬을 열어준 레시피 ! 수미네반찬 도다리쑥국 만드는 법인데요. 봄 보양식으로 좋은 도다리쑥국 레시피 지금 공유합니다! 먼저 도다리는 3-5월에 맛이 아주 훌륭하다고 해요 면역력 강화와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도다리의 지느러미와 비늘, 내장을 손질해주세요. 특히 내장 빼는 방법은 최현석 쉐프께서 알려주셨는데요. 주둥이 옆 지느러미 아래쪽으로 칼집을 내면 내장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수산시장에서 도다리 손질해주세요 하면 다 손질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손질하다보면 도다리 알이 나올 수도 있는데요. 알은 버리지 마시고 요리 막바지에 넣으니 보관해두세요. 도다리는 적당한 크기로 토막냅니다. 

냄비에 쌀뜨물을 준비해 부어주세요. 냄비 반을 넘게 채울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다시팩 넣고 미소된장 2큰술, 재래된장 2큰술 넣고 끓여주세요.


무 반개를 준비해서 아까 도다리를 잘랐던 크기만큼 썰어주시고, 마늘 1큰술도 함께 넣어 끓여줍니다. 국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후추도 3번 정도 넣어주세요. 

도다리와 쑥을 같이 넣고 끓여주세요. 이후에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 어슷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센불에 5분 더 끓이고 중불로 줄여주세요. 국물이 우러나면 다시팩은 빼주세요.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이제 도다리알을 넣어주시고, 양파를 반쪽 정도 썰어서 함께 넣어주세요. 양파는 생선의 비린맛을 잡아준다고 해요. 

도다리가 다 익었을때 미나리를 넣으면 김수미 도다리쑥국 완성입니다 !


<출처 : tvN 수미네반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