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전, TV리뷰단을 통해 POOQ(푹)을 6개월동안 이용할 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제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POOQ(푹) 6개월동안 사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VOD서비스를 고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POOQ(푹)의 가장 큰 장점은 퀵VOD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도 말했지만, 이 서비스가 저는 가장 좋았습니다. 

방송 시작하고 5분 뒤에 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POOQ(푹) 이용 전에는 드라마 앞부분 놓치면, 그냥 재방송으로 보고 말지! 하고 넘어갔었는데 퀵VOD서비스를 이용하고나서부터 앞부분을 놓쳐도 바로 본방사수를 할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 퀵VOD 서비스 덕분에 동시간대에 방송하던 프로그램을 금방 챙겨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들은 왠만하면 다 POOQ(푹)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바로 바로 챙겨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드라마 다시보기, 예능 다시보기 등 국내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끊김도 없고, 화질도 좋고, 인터페이스도 간편해서 좋았습니다. 가끔 시간은 없는데 못 본 방송을 꼭 챙겨봐야할 때가 있었는데요. 방송 프로그램을 띄엄띄엄볼 때, 모바일에서 방송 시간을 빨리 감는 버튼이 잘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른쪽으로 쓱- 누르면 빨리감기가 되서 편했고, 빨리 감을 수 있는 시간도 제가 조정해서 넘길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다음으로 POOQ(푹) 단점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생각한 POOQ(푹)의 단점은 tvN 방송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가 나영석PD님의 방송을 좋아하는데 볼 수 없어서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tvN 채널은 티빙에서만 제공을 하니 이 점이 아쉬웠습니다. 나중에라도 POOQ(푹) 측에서 이런 서비스 부분을 고려해 개선한다면 더 좋은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해외 방송, 해외 드라마, 해외 영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저는 해외 방송을 잘 즐겨보지 않지만 만약 해외 방송을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은 고려해야할 것입니다.

하나만 더 덧붙이자면, POOQ(푹) 이용권을 끊으신 분들에 한해서 만약 POOQ(푹) 코인이 생긴다면 코인을 쓸 수 있는 범위가 넓지 않습니다. 이미 이용권을 끊었으니 방송 콘텐츠를 사진 않을 것이고, 코인은 자동결제도 되지 않으니 영화 결제 이용만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상 6개월동안 POOQ(푹) 사용기 마칩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POOQ(푹)을 이용하면서 저는 굉장히 만족을 했습니다. 


VOD 서비스를 또 이용한다면 POOQ(푹)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기회를 제공을 해주신 티스토리와 POOQ(푹)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네요! 

▼ POOQ(푹) 서비스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