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다가와서 그런지 요즘 방송에 봄나물들이 많이 나오네요. 봄나물하면 빠지지 않는 달래 레시피가 수미네에도 나오네요. 김수미 달래전 만드는법 알아볼게요.

달래전의 달래가 주인공이니 달래를 먼저 준비해주세요. 이외에도 다진 새우살, 다진 조갯살이 필요하답니다. 조갯살은 손질 후에 조리하는 것이 좋으니 먼저 손질해주세요. 

부침가루 물 계란 2개를 넣어 달래전의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은 질퍽하게 만들어주세요. 소금, 후춧가루, 맛술을 넣어 다진조갯살 간을 해주세요. 비린내를 잡기 위해서 한다고 합니다.

달래는 끝부분 (뿌리)만 잘라주시고 2-3cm 정도로 달래를 잘라주세요. 주의할 것이 달래 뿌리 다 자르시는게 아니라 정말 달래의 끝부분만 잘라주시는 것 잊지마세요. 


손질한 달래를 반죽에 넣고 홍고추 한개를 잘게 다져서 함께 섞어주세요. 반죽은 '질게' 준비 (포인트!!!) 해서 새우와 조갯살을 각각 담아 반죽과 함께 섞어 준비합니다. 

반죽을 한국자 정도 부은 다음 국자로 얇게 반죽을 펼쳐서 부쳐주는 것도 김수미 달래전의 포인트에요. 기름을 두르고 달래전 만드시면 김수미 달래전 완성! 


달래장도 같이 만들어서 먹으면 좋은데요. 달래장은 달래 1-2cm 크기로 썰고, 홍고추 다져서 다진 마늘 반큰술, 양조간장 8큰술, 통깨, 고춧가루 1작은술 넣어 달래장 만드시면 됩니다.

 

달래전과 달래장 같이 먹으면 완전 맛있겠네요. 김수미 달래전 달래장 만들기 끝!


<출처 : tvN 수미네반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