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이 알토란 김하진 무나물 만드는법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김하진 가지나물 만드는법 입니다. 먼저 말린 가지 100g을 준비해주세요.

좋은 말린 가지 고르는법도 알려주셨는데요. 가지의 껍질이 보랏빛인 것이 좋다고 하네요. 

준비한 말린가지는 미지근한 물에서 1시간동안 불려주세요. 1시간 경과 말린가지 100g이 불린가지 500g으로 변한답니다. 아! 물기는 짜서 가지를 준비해주세요.


가지나물 양념하는법입니다. 불린가지 500g에 진간장 2큰술, 다진파 5큰술, 다진마늘 2큰술, 맛술 2큰술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김하진 가지나물 비법인 멸치액젓도 넣어주실건데요. 진간장과 멸치액젓을 함께 넣으면 재래간장처럼 감칠맛이 난다고 해요!


멸치액젓 2큰술도 함께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재래간장이 있으면 재래간장을 넣어주시면 된다고 해요.

가지를 볶을 때 김하진씨는 기름 없이 볶는다고 해요. 기름 대신 준비할 것은 바로 진~하게 우린 멸치 다시마 육수 2컵 입니다. 

달군 팬에 양념한 가지를 넣어주시구요. 이후 멸치다시마육수를 1컵만 넣어주세요. 육수가 가지에 스며들어 팬에 남아 있지 않다면, 

남은 멸치다시마육수를 더 넣고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육수가 다 스며들때까지 볶아주면 되요. 이 과정이 5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볶는 과정을 다하셨으면 생들깻가루 큰술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불을 꺼주신 후 들기름 3큰술을 넣어 가지나물 만들기 마무리합니다.


<출처 : MBN 알토란 218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