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유귀열 포천이동갈비 만드는법 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갈비를 알려주신다해서 정말 집중해서 봤어요.

그럼 유귀열의 포천이동갈비 만드는법 시작할게요. 먼저 소갈비 1kg를 준비해주세요. 

먼저 갈비 포를 뜰건데요. 갈비 밑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사진과 같이 넣어주시고 고기가 끊어지지 않게 끝부분은 칼집을 내지 말아주세요. 

갈비 포를 뜨면 위 사진처럼 되는데요. 갈비가 길어지게 포 뜨시면 된다고 해요.

이렇게 갈비 포뜨는 작업이 끝났다면, 갈비에 칼집을 내주세요. 


유귀열 포천이동갈비 비법은 바로 팥양갱이라고 합니다. 뜬금 없이 팥양갱이 나와서 순간 뭐지? 했는데요. 이 팥양갱이 들어가는 이유는

갈비를 야들야들하고 보들보들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갈비색도 더 진해지고, 잡내도 잡는다고 하네요. 제가 즐겨먹는 양갱이 갈비에 들어가다니 놀랍네요.

소갈비 1kg에 팥양갱을 1개만 준비해주시면 되요. 팥 양갱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간 렌지에 돌려주세요. 그럼 양갱이 녹는데요.

팥양갱에 참기름을 2스푼 넣고 섞습니다. 이 팥양갱을 손질한 갈비에 발라주세요. 한쪽면에만 골고루 발라주시고, 갈비를 서로 겹쳐서 놓아주세요.

10분동안 놓아주실거에요. 이때 양념장을 만들어볼건데요. 포천이동갈비 양념장 만드는법. 먼저 소고기 1kg 기준이구요. 간장 7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탕 3스푼을 넣어주세요.

또 포천이동갈비 맛을 낼 수 있는 두가지 재료를 더 넣을건데요. 바로 다진대파와 고추씨입니다. 고추씨를 넣는 이유는 매콤한 맛이 나기도 하고 느끼한 맛을 제거한다고 해요.

다진 대파 2스푼, 물 3컵, 고추씨 2스푼은 다시백에 담아서 넣어주세요. 마지막 양념장 재료로 시중에서 파는 식혜를 하나 준비해서 넣어주세요. 


이제 10분간 재운 갈비를 양념장에 넣어주세요. 1시간동안 숙성시켜주세요. 숙성시킨 갈비는 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고기와 양념을 같이 구워주시면 되요.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센불에서 계속 구워주세요. 이후 호일컵에 녹차티백 가루를 준비해주세요. 숯불향을 더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호일컵에 녹차티백 가루를 넣은 후 팬 가운데에 넣고 불을 붙여주세요. 불이 붙으면 뚜껑 덮고 훈연시키면 됩니다. 1-2분 정도 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러면 유귀열 포천이동갈비 완성된답니다. 당장 저도 해먹고 싶네요. 여러분들도 주말에 유귀열 레시피를 참고해 맛있는 갈비 만들어보세요.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281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