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에서 방송된 눈 건강을 지켜줄 특별한 식재료. 바로 냉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냉이 정말 좋아하는데요. 저는 냉이 향이 좋더라구요.


냉이는 백내장 증상 완화에 도움이된다고 소개되었어요. 그럼 냉이 활용법 정리해드릴게요.

첫번째 냉이 활용법으로 나온 것은 바로 '맑은 냉잇국' 입니다. 냉이 속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을 파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맑은 냉잇국 만드는법은 먼저 냉이와 바지락을 준비해주세요. 무는 납작하게 썰고 바지락은 해감을 해주세요. 그리고 함께 끓여줍니다.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냉이를 손질해 넣어줍니다. 간은 다진 마늘과 후추를 이용해서 해주시면 된다고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맑은 냉잇국 완성! 

두번째 냉이 활용법은 바로 '냉이 무침' 입니다. 

냉이 무침을 하기 전 새송이 버섯도 준비해주세요. 새송이버섯과 냉이가 서로 잘 맞는다고 해요.


냉이를 먼저 데쳐주시구요. 찬물에 바로 식힌 후 물기를 짜서 준비해줍니다. 다음 새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자르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된장, 통깨, 참기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잘 버무려 주면 냉이 무침 완성된답니다. 


지금까지 냉이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냉이 섭취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하루 300g이내로 섭취하셔야 해요. 냉이 하루섭취량 꼭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 350회>


▼POOQ(푹)에서 천기누설 350회 다시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