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만물상 281회에서 나온 황지희 통영굴무침 만드는법입니다. 

통영 굴무침의 맛을 직접 집에서 똑같이 재현하는 레시피! 알아볼까요?

먼저 굴을 세척할건데요. 무즙 1컵과 물 1컵을 넣고 젓가락을 이용해서 세척한 후 2-3분 놓아주세요. 굴 500g 기준입니다.

이후 물에 씻은 후에 체에 밭쳐주세요. 다음으로 황지희씨만의 통영굴무침 비법! 바로 다시마소금물인데요.


다시마 물에 소금을 섞어서 굴을 담가놓으면 굴의 싱싱함이 살아난다고 하네요. 다시마 물을 2컵 준비해줄건데요. 카드 크기의 다시마 1장을 물 두컵반에 5분간 우리면 다시마물 준비 끝!

이 다시마물 2컵에 소금 2스푼, 굴 500g을 넣어 5분 담궈주세요. 이후 체에 밭쳐주세요. 

다음으로 무를 얇게 썰어주셔서 준비해주시고, 배는 무보다 조금 두껍게, 그리고 미나리는 손가락 두마디 정도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이제 사이다를 준비해주시구요. 무 200g에 사이다 1컵, 소금 2스푼을 넣고 무를 절여주세요. 이렇게 하면 아삭아삭한 무가 완성된답니다. 


10분 뒤 무를 체에 밭쳐주시구요. 다음으로는 통영굴무침 양념장 만드는법입니다. 고춧가루 1/4컵, 설탕3스푼, 간장 3, 식초 3, 올리고당 4, 다진마늘 2, 고추장 3, 레몬즙 3을 넣어 양념장 완성합니다.

양념장에 무를 먼저 넣고 이후 미나리 배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그 다음에 굴을 넣어줄건데요. 굴을 마지막에 넣어서 최소한만 버무려주세요.

다 버무려 주시면 이렇게 만물상 황지희 통영굴무침이 완성된답니다.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281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