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알토란 봄동겉절이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토란 김하진씨의 레시피에요. 봄동겉절이를 위해 먼저 깨끗하게 씻은 봄동을 한통 준비해주세요. (300g)

입춘이 지나면 봄동이 제철이라고 하네요. 그 기간이 2~4월 이라고 합니다. 이때가 저렴하고 구하기도 쉽다고 해요. 참고하세요.

봄동 손질하는 방법은 봄동의 결을 살려서 손질해주셔야하는데요. 세로로 찢으면 식감이 더 부드럽다고 하니 세로로 찢어서 손질을 해주세요. 작은 봄동 잎은 그대로 사용하시면 된다고 해요.

손질한 봄동에 참기름을 2큰술을 넣어 버무려 주세요. 다음으로 어슷하게 썰은 오이 1개를 넣어주세요. 어슷 썬 당근도 1개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씨를 제거한 사과 1개 를 부채 모양으로 잘라 넣어주세요. 달래는 30g 을 반으로 잘라서 넣고 가볍게 살살 섞어주세요. 


봄동겉절이 양념장 만드는법은 멸치액젓 4큰술, 물 반 컵,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설탕 1큰술, 깨소금 2큰술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통조림 파인애플을 준비해주세요. 그 파인애플 한조각을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러면 봄동겉절이 양념장이 완성되구요. 


양념장을 넣고 살살 봄동과 함께 버무려주세요. 그러면 알토란 봄동겉절이가 완성된답니다.

<출처 : MBN 알토란 217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