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214회에서는 통증뿐만 아니라 혈관 질환의 원인이 죽은 엉덩이라고 소개되었습니다. 엉덩이가 죽었다는 것이 무슨 소리일까요?

죽은 엉덩이는 엉덩이 근육이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근력 저하, 염증, 통증 등이 유발되는데요.

허벅지보다는 엉덩이 자체 근육에 힘을 주는게 가능하면 정상이고, 그렇지 못하면 죽은 엉덩이 증후군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몸신 엉덩이 부활점 마사지가 소개되었는데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엉덩이 부활점 마사지의 포인트는 두곳입니다.

바로 중둔근과 이상근인데요. 중둔근 순환이 되지 않으면 부종, 수족냉증, 고혈압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중둔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다음으로 이상근에 문제가 생기면 다리 저림 증상, 허리 통증이 발생한다고 해요. 이 부분을 풀어주면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자의 고민에 맞게 마사지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중둔근 마사지를, 허리 통증으로 힘이 드시는 분들은 이상근을 마사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둔근과 이상근 위치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셀프로 하는 방법도 알려주셨는데, 테니스공이나 야구공을 중둔근과 이상근에 놓아서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저도 예전에 엉덩이 부활점 마사지의 두 점인 중둔근과 이상근 부위를 마사지 받아본적이 있는데 엄청 아픕니다. 그래도 풀어주면 한결 낫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마사지 한번 해보세요.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214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