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215회에서는 알토란 임성근 떡갈비 만드는법이 방송되었습니다. 육즙이 가득한 부드러운 떡갈비의 맛이 나는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설 밥상에 잘 어울리는 떡갈비 만들기 레시피 알아볼게요.

먼저 불고기용 소목심 1.2kg을 준비합니다. 이 고기를 사용하면 다지지 않고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중요한 것은 소목심 두께는 1.2mm를 준비해주세요. 엄청 얇은 고기 준비하셔야합니다. 

이후 5cm 길이로 고기를 잘라주세요. 지금 준비한 재료는 떡갈비 15개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떡갈비 양념장 만드는법 알아볼게요. 진간장 4큰술, 흑설탕 8큰술, 다진마늘 2큰술, 다진 대파 3큰술, 물엿 2큰술, 잡내를 제거해줄 맛술 2큰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3큰술, 다진 청양고추 2개 을 넣어 섞습니다.

다음으로 임성근 떡갈비 만드는법 비법인 식용유 3큰술을 넣습니다. 어떤 기름을 넣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이 식용유를 넣으면 부드러운 맛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양념과 고기를 섞어 버무립니다. 이후 손을 이용해 잘 치대서 주먹보다 살짝 작은 크기로 떡갈비 모양을 만듭니다.

양송이 떡갈비 만드는법도 같이 나왔는데, 양송이 가장자리를 도려내서 그 자리에 떡갈비를 넣어주심 된다고 해요.

팬을 중불로, 그리고 팬에 열이 살짝 달아오를 때 떡갈비를 넣어주세요. 양송이떡갈비는 떡갈비 부분을 엎어서 먼저 구워주세요. 


뚜껑은 열고 구워주면 잡내가 날라간다고 합니다. 한면에 3분씩 구워주세요. 잣가루를 뿌려 마무리 하시면 임성근 떡갈비 완성됩니다. 만물상에서 나온 떡갈비 만드는법도 포스팅했었는데, 두 레시피 다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출처 : MBN 알토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