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신효섭 명품수제떡갈비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신효섭 셰프의 수제떡갈비 재료는 18,000원 정도가 든다고 하는데요. 떡갈비 10장정도 만들 수 있다고 하고 만드는 시간은 20분 정도 라고 합니다.


자 그럼 재료 준비할 것부터 알아볼까요? 먼저 소고기 6, 돼지고기 4의 비율로 떡갈비를 만들거에요. 먼저, 소고기 우둔살 600g, 돼지고기 뒷다리살 400g을 준비해서 섞어줍니다. 당근과 감자도 준비해주세요.

감자는 고기가 갈라지지 않게 만들어주고, 당근이 단맛의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준비한 당근 1, 감자 1개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려주세요. 이후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이제 양념을 할거에요. 떡갈비 1kg 기준입니다. 다진 마늘 1스푼 반, 양파 3스푼, 간장 7스푼, 후추 약간, 참기름 1스푼 반, 찹쌀가루 2스푼, 올리브유 1스푼, 그리고 간 당근과 감자를 섞어놓은 고기에 다 넣어 잘 섞어줍니다. '

다음으로 떡갈비 모양으로 열심히 치대주세요. 치댈수록 찰기가 더해져 잘 갈라지지 않는다고 해요. 

이후 약불에 기름을 두르고 떡갈비를 올려주세요. 각 면당 3~4분 정도로 구워주시면 됩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떡갈비 가운데가 부풀어오르는데요. 그때 살짝 호떡처럼 눌러주세요. 이후 신효섭 명품수제떡갈비 비법인데요. 녹차티백을 준비해주세요. 

팬 가운데에 호일을 깔고 녹차티백가루를 놓아줍니다. 

그 가루에 불을 붙여주시고 이후 뚜껑을 덮어주시면 숯불 향이 어우러진 명품수제떡갈비가 완성됩니다.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POOQ(푹)에서 살림9단의만물상 278회 다시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