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315회에서는 '눈 건강'에 대해 방송이 되었습니다. 가장 빠르게 늙어가는 곳이 '눈'이라고 합니다. 하루 종일 일하는 '눈'. 내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침침한 눈을 확 트이게 해줄 엄지의 밥상에 나온 눈건강에 좋은 음식은 바로 '메리골드' 입니다. 이 메리골드는 금잔화, 카렌 듈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다 같은 말입니다.

옛날부터 식용, 약용으로 쓰여왔다고 합니다. 메리골드 효능은 황반 건강을 지키는 눈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이 듬뿍들어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루테인 지아잔틴 음식 으로 브로콜리, 케일, 깻잎, 메리골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메리골드가 눈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이 100g당 45,000이나 들어있네요. 


그래서 고혈압 관련 눈질환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이뇨 작용이 뛰어나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한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영양제 부담스럽다면, 메리골드를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메리골드 먹는법은 기름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개된 음식은 메리골드볶음 입니다.

메리골드볶음 만드는법은 건조 메리골드 잎 20g, 달걀 2개, 토마토 1개, 올리브유, 후추 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2인분 기준이에요. 토마토를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 토마토를 약불에서 3분간 볶습니다.

토마토가 익으면 팬의 한쪽으로 모아주시고, 그 옆에 달걀물을 넣어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이후 메리골드를 넣어 볶은 뒤 후추를 살짝 넣어주세요. 


눈에 좋은 음식 메리골드 부작용쑥, 국화류의 꽃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메리골드 하루섭취량은 메리골드 꽃 서너줌양(약 40g) 이니 꼭 하루 섭취량 지켜주세요. 

<출처 : MBN 엄지의제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