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더덕고추장삼겹살 만드는법입니다. 알토란 임성근씨의 레시피에요. 더덕고추장삼겹살 만드는법을 읽기 전에 더덕만능장 만드는법을 보시고 오시면 좋아요. 그 이유는 더덕만능장을 사용하는 레시피이기때문이에요. 준비가 되셨다면, 더덕고추장삼겹살 레시피 보러가볼까요?

먼저 삼겹살 600g을 준비합니다. 임성근씨께서 좋은 삼겹살 고르는법도 알려주셨는데요. 살코기 7, 지방 3의 비율인 삼겹살이 좋다고 합니다. 삼겹살을 준비해주시고 4cm길이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알토란 더덕고추장삼겹살 임성근 레시피의 비법은 바로 '꿀'입니다. 삼겹살에 꿀을 재우면 육질이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완전 꿀팁이네요! 삼겹살 600g 기준 꿀 2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5분간 재워주시면 된다고 해요.

삼겹살에 꿀을 재운 후에 임성근 더덕만능장을 약 6큰술 넣어주세요. 이후 다진 마늘 2큰술, 다진생강 1작은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시고 5분간 재워주세요.

현재 제철인 더덕을 잘게 찢어서 손질하시구요. 더덕은 100g을 준비해서 하시면 되요. 따로 볼을 준비해서 더덕만능장 4큰술과 더덕을 넣고 무쳐주세요. 역시 이 손질한 더덕도 5분간 재워주세요.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처음에는 센불 이후에 달궈지면 중불로 줄여주시구요. 양념한 삼겹살을 먼저 넣고 5분간 중불에 구워주세요. 타지 않게 굽는 것 다들 아시죠? 3~4번 정도 뒤집어 주세요. 익으면 고기에 탄성이 생겨 탱글탱글 해진다고 해요.


이후 삼겹살이 익으면 더덕을 넣어주세요. 더덕은 이렇게 나중에 넣어야 향과 식감을 다 지킬 수 있다고 하네요. 이후 올려서 드시면 됩니다. 더덕이 제철인 지금, 알토란 임성근 더덕고추장삼겹살 레시피 한번 도전해보세요.

<출처 : MBN 알토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