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SBS스페셜 끼니반란 2부가 방송되었습니다. 저번주 간헐적 단식 방송에 이어 이번주에는 먹는 단식, FMD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방송이 되었는데요. FMD와 함께 효율적인 간헐적 단식 시간대에 대해서도 방송되었네요.

FMD는 Fasting-Mimicking Diet라는 약자입니다. 몸은 단식을 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분 공급을 계속 하는 방법인데요. 우리 몸에서 단식을 하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FMD 다이어트 식단은 1개월 중 5일동안 하루 세끼를 칼로리, 당, 단백질 등의 함량은 적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사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5일치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하루에 800kcal~1100kcal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FMD 다이어트 식단은 물 단식 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혈압, 공복혈당수치 등에서 건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데요. 

FMD 단식을 하게 되면 인체 내 장기들이 재생된다고 해요. 하지만 이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한달에 한번만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 이번 방송에서는 한국식 FMD 다이어트 식단이 방송되기도 했죠. 미국 FMD식단과는 조금 다르다고 해요.

방송된 FMD 다이어트 식단 정보로는 먼저 음식 재료로 오이,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파프리카, 양상추, 고구마 등이 있었어요. 곁들이는 소스로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등도 나왔답니다. 주로 우리 샐러드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로 식단을 구성하더라구요.


저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FMD 식단을 한달에 한 번, 즉, 한달에 5일치만 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다이어트 식단을 먹는 동안은 괴롭겠지만요. 올해 FMD 다이어트 식단, 간헐적 단식 등 다이어트에 좋다는 방법 다 시도해보시고 다들 다이어트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SBS 스페셜 끼니반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