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달마다 기다려지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문화가 있는 날'이요. 이 문화가 있는 날에 비교적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다양한 문화 생활을 접할 수 있는데요. 이번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문화시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딱 하루! 2018년 10월 31일만 즐길 수 있는 혜택! 알아보러 가볼까요?


먼저 가장 문화가 있는 날 하면 생각나는 혜택이 바로 영화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이 되기 때문이죠. 단 돈 5000원으로 영화를 보실 수 있어요.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시간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상영되는 영화에 적용됩니다. 이번 기회에 문화가 있는 날 영화 시간에 맞춰 영화를 보러 가보세요! 재밌는 영화가 많이 한답니다.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에서 진행되니 각 영화관의 상영시간표를 확인하시고 가보세요. 영화를 뭐 볼지 아직 고민되시는 분들은 밑을 참고해주세요. 오늘 날짜로 현재 상영작들입니다.

먼저 오늘 개봉한 한국영화 '완벽한 타인'이 있어요. 예매율이 가장 높네요. 핸드폰을 공유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소재인데, 예고편이 재밌게 나와서 저는 있다 시간이 되면 이 영화를 보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늘 개봉한 영화로는 보헤미안 랩소디,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할로윈, 폴란드로 간 아이들, 바울이 있네요. 오늘 개봉작 말고 최근에 사람들이 많이 보는 영화로는 베놈, 암수살인, 창궐, 퍼스트맨, 미쓰백 정도가 있습니다. 다들 보고 싶은 영화 잘 선택하셔서 문화의 날 잘 즐기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한 문화재를 알려드릴게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조선왕릉 등 무료개방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날씨도 좋으니 옷만 따뜻하게 입고 나들이 갔다오시는건 어떠세요? 추천드립니다! 서울지역 말고도 다른 지역에서도 해요. 경기 수원 화성에서 무료입장, 화성행궁도 무료입장 합니다. 안동 도산서원, 영주 소수서원, 전주 경기전, 충남 현충사 등에서 무료 입장을 하고 있으니 시간만 잘 맞춰서 방문해보세요. 마감 입장 시간이 다 다르니 확인 꼭 해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공연쪽으로는 연극, 뮤지컬, 무용 등 공영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구요. 국립현대미술관, 예술의 전당, 각종 미술관 및 박물관 등 주요 전시시설 무료, 할인, 연장 개관을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도서대출권수 확대 및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대출 두배로 데이라고 해서 10권정도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도서관 마다 다를 수도 있어요. 확인해보시고 가세요.) 


마지막으로 문화가 있는 날에 예술 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리는데요. 밑을 참고해주세요.

주변에 살고 계신 분들이나 거리가 가까우신 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괜찮겠어요. 재밌는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겠네요. 10월 문화가 있는 날 알차게 보내시고, 10월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