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POOQ(푹)이라는 서비스를 알고 계시나요? 저는 몇 년 전쯤에 처음 POOQ(푹)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때 가장 좋았던 것이 내가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빨리 다시보기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최근 POOQ(푹)을 다시 이용하면서, 이전과 달리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되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시 써본 POOQ(푹) 이용 솔직 후기 시작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POOQ(푹)의 가장 큰 장점은 볼 수 있는 채널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예전과 달리 저는 요즘 종편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보게 되서 이 점이 가장 좋더라구요. 공중파부터 종편까지 다양하게 채널을 즐길 수 있어요. 방송 시간이 겹칠때 다시보기를 이용해서 바로 바로 볼 수 있는 장점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밑에 사진에 나온 채널을 푹에서 제공하고 있어요.

이런 다양한 방송사 채널의 콘텐츠 VOD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곳들이 많잖아요. 제공하는 채널 수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요. 제가 생각하기에 POOQ(푹)만의 장점을 더 소개한다면 이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캐치해서 서비스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푹을 이용하면서 이 점을 크게 느낀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 있으셨는지요?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려고 기다리다 5~10분 정도 늦게 봤을때

-방송 시간을 놓쳐서 다시 보고 싶은데 아직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이 안되서 바로 볼 수 없을 때

-다시보기로 방송 보려고 했는데 자꾸 첫머리에 광고나와서 짜증날 때 등등.


TV에서 방송프로그램을 보기 전이나 후에 이런 불편함은 없었나요? 저는 꽤 있습니다. '그냥 안보고 말지'하고 재방 시간을 기다린적도 있어요. 이런 불편함을 이번에 POOQ(푹)을 이용하면서 해결이 가능했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려고 기다리다 5~10분 정도 늦게 봤을때

*퀵 VOD 서비스라고 방송 시작 5분 후에 서비스가 되는데요. 이를 통해 방송중에도 놓친 부분을 처음부터 볼 수 있어요.


-방송 시간을 놓쳐서 다시 보고 싶은데 아직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이 안되서 바로 볼 수 없을 때

*퀵 VOD 서비스가 제공되기때문에 방송을 바로 다시보기 할 수 있어요. 퀵VOD서비스... 너무 좋아요! 별점 드리고 싶네요!


-다시보기로 방송 보려고 했는데 자꾸 첫머리에 광고나와서 짜증날 때

*이건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광고 따위 눈꼽만큼도 보이지 않아요. 인터넷에서 다시보기 제공하는 것은 15초 광고, 5초광고 많이 달아서 나오잖아요. 물론 POOQ(푹)서비스를 구매해야하지만... 정말 이건 한번 사용해보시면 광고가 없는 편안함을 통해 행복을 느끼실 수 있어요! 장담합니다....!

 

여기에 푹은 웹에서도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몇 번만 사용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는 UI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법이 편리하구요.

-화질 설정, 화면비율, 재생속도 등 사용 가능합니다. 

 

화질 보세요. FHD 화질부터 오디오모드까지 다양한 화질을 제공하고 있어요. 참고로 FHD화질 설정하면 화질 정말 좋게 나와요! 화면비율은 일반, 전체모드가 있구요. 재생속도도 다양하게 제공한답니다. 빨리 보고 싶을 때 보통 이용해요~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손으로 왼쪽 오른쪽 드래그 하면 시간대를 휙휙 넘겨서 몇 초 느리게 혹은 빠르게 건너뛸 수 있어요. 이것도 굉장히 유용해요. 재생속도를 올리면 목소리가 이상하게 들리잖아요. 그래서 저는 그냥 속도는 원상태로 놓고 건너뛰기를 이용해요. 정말 유용!


푹에서는 LIVE 홈 카테고리에 가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현재 라이브하는 방송을 채널별로 다 모아놔서 선택해서 보실 수 있어요. 사실 편성표를 확인하면서 TV를 매번 보지 않잖아요. 내가 들어간 시간대에 LIVE방송을 채널별로 다 보여주니까 평소 보고 싶었던 것, 놓쳤거나 까먹었던 프로그램 방송을 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대표 프로그램인 1박 2일이나 나혼자산다, 무한도전 등은 이곳에서 매번 재방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내가 본 채널을 정리해서 지금 시간대에 각 채널의 방송은 뭘하는지, 그리고 핫한 홈쇼핑채널도 보여준답니다. 

POOQ에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입니다. 오직 POOQ(푹)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 바로 LIVE홈에 들어가시면 중간쯤에 있는 CH. POOQ에서만 정주행 서비스입니다. 이곳은 뭐냐면 정말 인기 있는 프로그램 있죠? 그 프로그램을 하루종일 틀어준답니다. 저는 요즘 1박2일 보고 있는데요. 

1박 2일을 클릭해서 보면 이렇게 하루 종일 1박2일 시즌1이 편성이 되어있어요. 여기 들어가면 옆에 시계를 클릭하면 시청예약도 할 수 있구요. 가끔 시간보내고 싶을 때, 뭔가 심심할 때 이곳에서 프로그램 정주행한답니다. 아! 여기 뽀로로 TV도 방송하거든요. 아이키우시는 분이라면 정말 적극 추천드려요! 아이들은 뽀로로 같은 만화, 캐릭터방송 좋아하잖아요. 이거 하나만 탁 틀어주면...! 정말 편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라디오 채널도 제공한답니다. 물론 요즘 라디오 앱이 많이 나와서 이 서비스는 크게 쓸 일은 없지만, 그래도 없으면 서운한 것이 라디오 채널이에요. 

방송사 채널도 가끔 듣지만, 전 주로 최신 인기가요, 발라드 같은 음악이 모여있는 채널을 이용해요. 이곳에서 각 테마별로 음악이 계속 나오기때문에 평소 듣던 노래가 질릴 때 클릭해서 듣곤 한답니다.


나름 정리하다보니 상당히 많은 부분 좋은 점들만 나열했네요. 그만큼 푹이 많은 부분, 특히 이용자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신경 쓰고 있다거겠죠. 처음 가입하시면 1개월은 무료로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POOQ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저도 처음 푹 입문을 이렇게 했답니다.


▶POOQ(푹) LIVE 홈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