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바르셀로나 정보 준비해봤는데요. 바르셀로나에 맛집들이 정말 많죠! 시간이 없어서 못가본 곳도 있지만, 만족했던 식당들 소개해드립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스페인 바르셀로나 맛집 La paradeta에 대해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해산물 요리 전문 식당이구요. 주소는 Carrer del Consell de Cent, 318, 08007 Barcelona, 스페인입니다. <월요일>은 휴무이고, <화~일>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입니다. 단, 금 토만 오전 12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주문하는 방법은 다른 식당과는 다르게 특이합니다. 먼저 해산물을 고르고(무게와 조리법을 골라 주문합니다), 음료/소스 등을 주문 후, 마지막에 계산을 합니다.


자리에 앉아있다가 해당 번호가 불러지면 음식을 갖고 옵니다. 그러니 꼭 번호가 있는 영수증을 가지고 대기하시면 됩니다. 약간 우리나라 해산물 시장 시스템과 비슷하네요. 

이곳은 또 TV 원나잇푸드트립에서 권혁수가 간 해산물 맛집입니다. 바르셀로나 현지인분들도 가성비가 좋아 많이 가는 음식점입니다. La paradeta 들어가면 이렇게 해산물을 볼 수 있어요. 각 해산물 당 가격도 나와있어서 고르기 좋습니다.

저는 이미 저녁밥을 먹고 가서 문어, 꼴뚜기, 갑오징어를 선택해 소량만 주문했습니다. 이외에도 가리비, 맛조개, 랍스타, 새우 등도 많이 시킵니다. 

음식점 분위기는 위와 같습니다. 엄청 분위기 있는 곳은 아니지만 테이블이 많고 회전도 금방 되서 자리잡기는 쉽습니다. 식당 분위기는 푸드코트느낌이에요. 저기 보이는 곳에서 해당 번호를 부르면 음식을 가져오면 됩니다.

이 사진부터는 제가 시킨 음식들입니다. 자신이 어떤 조리법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다르게 나오구요. 스페인식으로 음식되어져 나옵니다.


제가 고른 문어는 스페인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뿔뽀가 되어 나왔습니다. 스페인 문어 부드러워서 금방 먹네요. 다음에 가면 더 많이 시켜야겠어요. 위에 빨간 가루는 파프리카가루인데, 전혀 맵지 않아요. 

다음으로 꼴뚜기는 꼴뚜기 튀김이 되어서 나왔습니다. 양을 적게 골랐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당황했네요. 그래도 먹다보니 금방 먹더라구요. 맛있는 꼴뚜끼 튀김 꼭 시켜보세요. 

갑오징어는 이렇게 나왔는데요. 사실 갑오징어 자체는 정말 맛있어요 부드럽고 스페인 오징어 너무 맛있는데... 한국인이라서 그런지 초장을 찍어 먹고 싶었어요.


마지막으로 La paradeta 포장 여부는 먹다 남은 것 포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징어는 결국 못 먹어서 포장해와서 먹었네요. 이곳 신선한 해산물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