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만 여행 가시기 전, 대만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만 환전 하는 법은 크게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국내 시중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비추천드립니다. 


대만 달러가 주요 통화가 아니라서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낮습니다. 이 경우에 환전 우대 수수료가 30% 정도 밖에 안되서 다른 방법보다 비효율적입니다.

두번째는 이중환전 입니다. 첫번째 방법보다 두번째 방법인 이중환전을 추천합니다. 그럼 이중환전 하는법 알아볼게요. 한국돈을 ▶ 달러로 바꾸고 ▶ 이 달러를 대만달러로 바꾸는 순서입니다. 먼저, 한국에서 미국달러로 환전을 먼저 합니다. 미국달러는 대부분 환전우대 수수료가 90%까지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비뱅크 같은 어플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 미국달러를 가지고 대만에 갑니다. 대만 공항이나 대만 시내 환전소에서 대만달러로 환전을 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대만 공항 환율이 좋아서 대만공항에서 많이 합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환전소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이 두번째 방법의 아주 작은 단점은 공항에서 환전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환전소 여러군데니 줄이 짧은 곳에 가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는 사설환전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는 한국에서 대만달러로 직접 사설환전소 가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서울이나 부산에 살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대만 환전 가장 싸게하는 방법입니다.

단 이 방법의 단점은 사설환전소까지 찾아가야 하는 시간, 교통비가 든다는 것. 그래서 사설환전소 근처에 가실 경우나 근처에 사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보통 서울에서는 명동과 동대문 부산에서는 서면에서 많이 대만달러로 환전합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근처에 환율이 좋은 곳이라면 방문해보세요. 


대만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정리를 해보자면, 사설 환전이 가장 좋고 그 다음으로는 이중 환전, 은행 환전 순입니다. 사설 환전소가 주변에 있다면 무조건 사설 환전소를 이용해보세요. 이 경우가 아니라면 이중환전으로 대만 달러 환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대만 달러 환전 시 주의할 점 알려드립니다. 이중 환전시 가져가신 '미국 달러'가 '미화 신권의 경우만' 대만 달러로 환전 가능합니다. 또, 사설 환전시 주의할 점은 꼭 그자리에서 환전한 대만 달러 세고 오시길 바랍니다. 


사실 이건 어디에서 환전하시든 가장 기본적인 태도입니다. 꼭 돈이 알맞게 환전 되었는지 세고 자리를 떠나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은 대만 여행 준비할 때 제가 이용했던 사설환전소에서 대만 달러 환전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