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S10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는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가 공개되었습니다. 화웨이가 총 5종의 스마트기기를 발표한 가운데 그중에서도 화웨이 메이트X가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럼 메이트X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는 아웃폴딩 방식인데요. 삼성 갤럭시폴드는 인폴딩 방식입니다.

아웃폴딩일경우 밖으로 접히는 것이고, 인폴딩은 안으로 접힌다고 합니다. 아웃폴딩 단점으로는 외부 충격에 노출되어 있고


사용하지 않는 뒷면에 의한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인폴딩 단점은 펼치지 않으면 화면을 볼 수 없습니다.

최근 발표한 삼성전자 폴더블폰과 화웨이 폴더블폰의 큰 차이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아웃폴딩 방식을 택한 화웨이 메이트X 를 잘 보시면 화면이 약간 우글거리는 아쉬움이 있네요.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는 접으면 6.6인치 펴면 8친이로 화면이 삼성전자보다는 넓다고 합니다. 화웨이 메이트X 배터리 용량은 4500mAh 입니다.


접었을 때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가 달려있어 셀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5G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화웨이 메이트X 출시일은 올해 6월 이후 정도 가능할 것이라고 알려졌네요.

삼성전자와 화웨이 비슷한시기에 폴더블폰을 발표했는데요. 그래서인지 비교를 안할 수 가 없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폰 이 내구성이 더 뛰어난 것 같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이상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스펙을 정리해봤습니다. 

<출처 : 화웨이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