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215회에서는 해독요법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저는 한때 몸 해독 한다고 디톡스주스를 사먹었는데요. 

몸신에서 나온 해독요법은 무엇이었을까요? 먼저 피해독으로 소개된 차! 바로 쑥청혈차입니다. 


쑥은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 제거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각종 부인병 질환을 개선하고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쑥고르는법은 가까운 산이나 들에서 나는 쑥 고르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 쑥을 한 3년간 잘 말려서 준비하면 그 쑥은 약으로도 쓸 수 있다고 해요.

쑥의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내장지방 감소와 염증성 아디포카인 감소, 간기능 향상, 인슐린저항성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몸신 쑥청혈차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준비할 재료는 당귀, 계피, 물, 말린 쑥, 꿀, 말린 생강입니다. 사진 참고하세요.


다시백 같은 곳에 말린쑥5g, 당귀 5g, 말린생강 5g, 계피 3g을 넣습니다. 냄비에 종이컵 3컵 분량으로 물을 넣고 끓입니다. 끓인 물을 다시백에 부어서 5분 정도 우려내주세요. 우려서 먹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레시피가 쑥 해독차 중에서 피를 맑게 하는 최고의 레시피라고 선재광씨께서 소개해주셨어요. 꼭 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기호에 따라서 꿀은 약간 넣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한번 만든 팩은 2-3회 정도 우려낼 수 있다고 해요. 이 쑥청혈차는 하루 1-3잔 마시고 고열, 염증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셔야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215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