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저 멀리 다녀온 순천 여행! 어디를 갈까 친구와 고민하다가 순천을 가게 되었는데 정말 만족했어요!

순천 여행 계획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밑에 총 정리로 순천 여행지도 추천해드렸으니 꼭 보셔요.

저흰 아침 일찍 출발해서 점심때쯤 순천에 도착을 했어요. 밥을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들린 곳은 청춘창고!


청춘창고에서 다양하게 시켜서 맛있게 먹었어요! 저는 생각보다 이곳이 크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뷰도 좋고 역에서 가깝고.

청춘창고 후기는 미리 포스팅해놨어요! 무슨 음식을 팔고 있는지 궁금하신분들은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2018/07/10 - [음식] - 순천역 근처 맛집 청춘창고 방문 후기



점심을 먹고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드라마촬영장입니다. 여기를 먼저 간 이유는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기 위해서였어요.

근데 정말 요즘 같은 날씨에 너무 더워요. 교복 긴팔을 입고 돌아다니기가... 하지만 사진을 위해서 꾹 참고 돌아다녔습니다.

교복은 1인당 50분에 2,500원이었어요. 초과시 따로 요금이 추가되니 시간 맞춰서 반납해야해요.

아! 그리고 순천에서 여러군데 돌아다니실거면 순천 통합입장권 추천드려요!

이건 1인당 12,000원 짜리 표이고, 2일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1박 2일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뽕뽑을수 있는(?) 통합입장권이에요. 훨씬 저렴하답니다. 물론 저 모든 곳을 방문하긴 어렵지만... 가격 대비 1-2군데 방문할게 아니라면

이게 훨씬 더 저렴해요. 자세한건 밑에 다 정리해드릴게요!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추억의 음악실도 있고, 다른 곳도 있고 옛날 건물들이 잘 꾸며져 있어요.

개인적으로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 오시면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같네요. 여기 안으로 들어가면 음악도 나오고, 간혹 춤추시는 어르신분들도 만나뵐수 있어요.. ㅎㅎ

옛날 미장원 건물도 있구요.

저 통로 보이시죠 저기 안으로 들어가면 다리도 있어요 거기도 사진 찍기 좋더라구요.

철물 수리점도 있네요. 이렇게 정말 옛날 건물을 잘 재현해놓은 곳들이 많답니다.

순천의 드라마세트장인 이곳은 제빵왕김탁구도 찍고, 영화도 찍었던 곳이에요.

각각 장소마다 60,70,80년대 거리를 재현해 놓았다고 해요.


길 골목에 있는 만두 가게도 찰칵! 이렇게 골목 사이사이로 가시면 주막도 있고 재밌는 건물들이 많아요.


옛날 건물들을 다 구경하셨으면, 위로 올라가심 이런 곳이 나와요. 여기도 포토존이 많이 있답니다.


좀 더 선명하게 나온 사진입니다. 할머니댁이 생각나는 곳이에요. 저 위에 올라가면 뭐가 있다고는 하는데, 너무 날이 더워서 그냥 중간쯤까지 구경했어요.

아! 이곳은 올라가는 곳이 다 경사지어 있어서 운동화나 굽낮은 샌들 추천드려요.. 날 더운데 많이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열심히 걸어야 해서 편한 신발 신고 가세요.


다 둘러보고 도착한 곳은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여기는 드라마세트장에 비해 훨씬 훨씬!! 넓어요.

더운데 이곳을 돌아다닐생각하면.... 햇빛이 아주 쨍쨍한 곳입니다. 선글라스, 선풍기, 양산 무조건 들고 가세요....

후기 남기면서 덥다는 얘기밖에 안하는것 같네요 ㅋㅋ

안에 들어가면 동물들도 볼 수 있어요. 자연경관이 멋진 곳이지만, 저희는 몇몇 곳을 구경하다가 지쳐서 바로 순천만습지로 이동했습니다.

순천만습지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했어요. 모노레일 타실거면 따로 구매하셔야 해요. 가격은 성인 8천원.

한 8~12분정도 가다보면, 순천만습지에 도착해요.

 

이건 모노레일 안에서 찍은건데, 저렇게 생긴거 타고 들어간답니다. 생각보다 빠르고 오래타요. 

시설도 좋고 재미로 한번쯤은 타볼만 해요.   


내리면 이런 곳도 있구요. 여기서 한-참- 걸어야 사진찍는 곳에 갈 수 있어요.


중간에 이런 곳도 있던데, 여기서도 많이 사진 찍으시더라구요.


이날은 미세먼지도 좋음 수준이라 하늘도 맑아서인지 정말 어디에 서있거나 다 포토존이었어요.

굳이 엄청 걷지 않아도 여기 앞에서만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솔솔 부는 바람과 푸르른 자연경관이 합쳐진 공간인 순천만습지, 적극 추천드려요. 꼭 넣으세요!

 

다 둘러보고 마트에서 장을 보고 순천 숙박으로 구해놨던 낙안읍성쪽에 위치한 한옥펜션으로 고고! 했습니다. 다음날 일정이 낙안읍성부터 시작해서 이곳에 펜션을 구했어요.

예약한 방은 깨끗했어요. 밖은 역시나 모기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날이 더 더워져서 모기가 많이 없다고는 하는데...

잠시 쉬다가 바베큐하러 나갔어요

 

열심히 고기를 굽는 중! 이렇게 하루가 마무리 됐어요! 역시 여행의 끝은 바베큐죠 ㅋㅋㅋ

이거먹고 한 1-2시간동안 할리갈리 하다가 자러 갔어요. 오랜만에 놀러와서 게임하니 정말 재밌더라구요.

순천 여행 1일차는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순천 여행 1일차 총정리]


-1박 2일 하실분들과 순천 관광지 3곳 이상 돌아다니실 분들에겐 순천 통합입장권 추천.

 *통합입장권 1인 - 12,000원 / 2일간 사용 가능 / 총 6곳 이용 가능 -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뿌리깊은나무박물관, 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순천자연휴양림

-순천 통합입장권 사는 곳은 주요 관광지 매표소 (저희는 드라마촬영장에서 샀어요)

-드라마촬영장 교복은 1인당 2,500원 / 50분 (50분 넘기면 추가금액 내야함) 

-드라마촬영장은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구경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장소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는 정말 넓고, 다 구경하려면 최소 3시간 이상 걸리는 코스인 듯

-순천역에서 가까운 여행지는 드라마촬영장,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정도.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로 가는 모노레일인 스카이큐브는 따로 구매 - 성인 8,000원

-1일차 순천 여행 코스 ▶ 순천 청춘창고 - 드라마촬영장 - 순천만국가정원 - 순천만습지 - 숙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