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항, 탄도항 여행 후기 :: 국내당일여행, 경기도여행지추천

주말 아침에 당일치기로 갈만한 곳을 찾다가 방문한 화성 전곡항입니다. 전곡항은 배낚시를 할 수 있는 곳이라해서 배탈겸 가봤어요.

가자마자 이렇게 많은 배들을 봤네요. 날씨도 구름이 다 보일만큼 좋았던 날입니다. 물이 빠져있어서 완전한 바다의 모습은 아니었어요.


전곡항에 딱 도착하면 이렇게 전곡항 배낚시 체험, 전곡항 요트체험을 할 수 있는 표를 끊는 곳이 있어요.

업체가 여러군데 있어서 어디에서 타야하나 고민하다가, 배 타시라고 말을 건네주신 분에게 표를 끊었답니다.

정말 날씨가 무척 더웠지만, 잠시 기다리라고 대기장소 알려주시는 곳 갔더니 에어컨이 빵빵해서 살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전곡항에 딱 도착하면 이렇게 배낚시, 요트 체험 뿐만 아니라 전곡항 물놀이터도 발견할 수 있는데,

아이들이 엄청 많이 뛰어놀고 있어요. 정확한 이름을 찾아보니 전곡항 코리요물놀이터라고 합니다.

화성 주변 물놀이 하는 곳 찾으시면 추천해요. 바로 앞에 매점도 있고, 화장실도 있더라구요.

물놀이가 지쳤을땐 이렇게 배체험을 할 수 있으니 어디 멀리 안나가도 좋은 곳인것 같아요.

화장실에 잠깐 들리는 길에 봤는데 이 더운 날에 놀고 있는 아이들의 체력에 감탄하면서 에어컨있는 대기 장소로 후딱 뛰어갔습니다.

   

대기장소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업체별로 전곡항 배낚시 이용요금, 전곡항 요트체험 요금을 얼마인지 알 수 있어요.

보통 배낚시는 성인 만원정도 하고, 요트는 삼만원 정도 하네요.

출발시간은 표 끊을 때 알려주신답니다.



배 타고 저 멀리 바다로 나가는 길에 찍어봤는데, 서해안이라 물이 맑지는 않아요.

 그래도 바람쐴겸 나가기엔 정말 좋은 곳이랍니다.


배타고 바다로 낚시하러 가는 중입니다.


저 멀리 풍경도 정말 예쁘지 않나요? 풍력발전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낚시하는 곳에 도착하고 사람들이 낚시를 하려고 다들 낚시대를 던지고 있네요. 저는 날이 너무 더워서 구경했어요.

선장님께서 물빠진 시간에 와서 고기를 한마리도 못잡을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다음번에 날 좀 풀리고, 물 들어와있을 때 다시 한번 방문하라고 추천해주셨어요.

 

미끼인 지렁이가 내려가는 모습입니다. 지렁아 잘 부탁해...!!

이 배에서 누군가가 한마리라도 잡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계속 주변에서 서성거렸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뭔가 잡혔다 해서 달려가서 봤더니 이런 물고기를 잡았어요. 이름은 모르는.. 물고기..

작긴한데 잡았다는 것에 깜놀!해서 신나서 사진을 여러장 찍었어요.

딱 잡았을 때 이빨을 드러내서 무서웠지만... 그래도 이 배에서 뭔가를 잡았다는 성취감....을 느꼈네요.. 제가 잡은건 아니지만..ㅋㅋㅋ

어쨋든 고맙다 물고기야.....!


돌아가는 길입니다..덥지만 재밌었어요.


이게 배 안에 있어서 찍었는데 이 선장님 배 맞겠죠...? 친절하신 선장님... 날이 풀리고, 물때를 맞춰서 다시 한번 방문할게요.

주변에서 낚시하는 분들이 그 낚시대의 미끼부분?을 끊어내도 원래 처음하는 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라고 쿨하게 넘어가시고

유머감각도 있으신 선장님ㅋㅋㅋㅋㅋ 친절도 하시고 재밌던 배낚시체험이었어요.

그 매표소 주변에 남자분에게 예매했었는데 제가 표를 끊은게 아니라 정확히 어디서 했는지 알 수 없네요...



전곡항 배낚시 체험이 끝나고 점심을 먹은 뒤 도착한 곳은 탄도항입니다.

여기도 화성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여기는 안산시에 속해있네요.

역시나 전곡항과 마찬가지로 탄도항도 물이 조금 빠져있었어요.


갈매기인가.. 어쩜 저렇게 앉아있을까요. 신기해서 찍어봤네요.


물빠진 모습입니다. 구멍이 송송송 나있는 곳에 작은 게들이 있었어요.

사진좀 찍으려고 카메라를 들이대면 숨고 지나가면 다시 나오고 숨바꼭질을 제대로 하는 작은 게들을 보면서


저 멀리 걸어갔답니다. 이곳이 아까 배 탔을 때 봤던 곳인것 같네요. 

정말 폭염이라 그런지 햇빛이 따가워서 혼났네요. 양산 안가져갔으면 다 탔을 뻔했어요. ㅠㅠ


여기에 서있으니 마음이 뻥뚤린 느낌이었네요. 이곳이 파라다이스 ...!!!

이제 서서히 물이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서해안일몰 보기에 정말 좋은 장소 같았어요.

안그래도 탄도항 치면은 서해안일몰 보는 곳으로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구요.


사진을 찍다보니 어느새 들어와있는 물. 뒤를 돌아보니 아까 있던 곳이 서서히 잠기고 있더라구요. 

서둘러 나왔답니다. 바다를 볼 수 있는 전곡항, 탄도항 경기도여행지로 추천드려요.

이 주변에 제부도도 있어요. 저희는 제부도를 몇번 가봐서 다른 곳을 가봤답니다.

제부도근처 볼만한곳으로도 추천드려요! 이상 방문 후기 끝!


[전곡항, 탄도항 총정리]

-전곡항, 탄도항, 제부도 다 모여있어서 제부도 근처 갈만한 곳으로 추천드려요.

-전곡항배낚시, 요트체험이 인기. 배낚시는 성인 1인당 만원(1시간 코스), 요트는 3만원.

-전곡항에서는 꼭 낚시나 요트 중에 체험 하나는 하고 오세요! 재밌어요!

-물때도 확인하고 가세요. (낚시는 물이 들어와 있어야 큰 것이 잡힌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울때는 양산 필수.

-바다 주변이라 바람은 불지만 엄청 더워요. 얼음물도 필수.

-경기도여행지추천, 특히 경기 남부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