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휴일에 지인 집들이로 천안에 다녀왔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병천까지가서 천안 맛집 아우내한방순대에 방문을 하게되었는데요. 사실 저는 순대국밥을 즐겨먹는 편은 아닙니다. 천안 맛집이라고 해서 궁금해서 따라가봤는데 결과적으로 대만족했어요. 아, 그리고 정말 오랜만에 음식 카테고리 업데이트를 하네요..!

제가 알려드릴 집은 아우내장터에 위치한 곳입니다. 아우내한방순대라는 곳인데요. 아우내장터 쪽에 순대가 유명한가봐요. 주변에 쭉 돌아보면 다 순대를 팔고 있습니다.


아우내한방순대 주차 바로 앞에 할 수 있고 주차 공간은 넓으니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아우내한방순대 메뉴판 가격 입니다. 저는 4명이 함께 가서 순대정식 2인분과 국밥 2인분을 시켰습니다. 저는 순대국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국밥 주문시 순대만 넣어달라고 했네요.

먼저 처음 나오면 순대국밥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진은 옆사람이 먹는 순대국밥으로 찍었습니다. 저처럼 순대만 해서 먹는 분들보다는 순대, 간 등과 함께 먹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찍어왔어요. 밥도 함께 나옵니다.

안에 뭐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 찍어봤습니다. 

그리고 순대정식은 국밥에 따로 순대, 간 등이 나오는데요. 바로 위 사진처럼 나온답니다.

반찬은 이렇게 나오구요. 더 필요하시면 셀프로 가져오셔야 해요. 다대기는 숟가락통 옆에 있습니다. 취향껏 넣으시고 먹어보세요.


천안 맛집 아우내한방순대라고 표현한 이유는 일단 냄새가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뭔가 맛있는 맛이라고 해야될까요. 특히 정식시키면 따로 나오는 순대와 순대국밥에 들어있는 순대가 약간 맛이 다르답니다. 한 번 비교해보세요. 식감이 좀 다르더라구요. 


전체적으로 가게는 바빠보였고, 사람들도 북적북적했습니다. 나오니 줄을 서서 기다리시더라구요. 그리고 바로 앞에 길건너서 호두과자집도 있던데 후식으로 너무 좋았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