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즘 갑자기 챙겨보게 된 드라마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황후의 품격이라는 SBS드라마입니다. 잠깐 봤는데 이상하게 몰입이 되는 드라마더라구요. 드라마 황후의 품격의 작가가 누구인지 찾아본 결과 아! 그래서 내가 잠깐 봤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몰입이 가능했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황후의품격 작가는 김순옥씨에요. 김순옥? 김순옥이 누구지?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작이 '아내의유혹'이죠. 막장드라마라고 떠들썩하기도 했고, 당시 가장 핫했던 드라마이기도 했구요. 그분이 작가라니 역시 드라마가 재밌더라구요.

그럼 드라마 황후의 품격의 줄거리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줄거리는 어느 날 갑자기 신데렐라가 돼 황제에게 시집온 명랑 발랄 뮤지컬 배우가 궁의 절대 권력과 맞서 싸우다가 대왕대비 살인사건을 계기로 황실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황후의품격은 48부작입니다. 수, 목 드라마이고 오후 10:00에 방송이 됩니다. 오늘 기준으로 14회까지 방송되었어요. 황후의 품격 시청률이 점점 상승세이네요. 14회 시청률은 11.5%까지 나왔답니다. 점점 더 상승할 것으로 보여요. 작가님이 흥미로운 이야기를 계속 써주신다면요! 황후의 품격 방송기간은 아마 방송이 밀리지 않는다면 2019년 2월 7일로 종영되네요.


<출처 : 센치한박양님>


인물관계도를 봐볼게요. 인물관계도를 정리한 것을 보시면 쉽게 이 드라마의 내용이 파악 가능해요. 주인공은 크게 써니(장나라), 나왕식(최진혁), 이혁(신성록), 민유라(이엘리야), 태후 강씨(신은경) 이정도만 집중해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방영되고 있는 부분은 써니가 이혁과 결혼을 했고,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사건들에 대해서 방영중입니다. 다들 연기를 잘하셔서 너무 몰입이 잘되요. 특히 신은경씨. 연기하시는게 신들린 것 같네요. 실제로 보면 캐릭터 생각때문에 무서울 것 같아요. 한 몇 년전에 신은경 사생활에 대해 문제가 된 경우가 있었는데, 연기로는 깔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배우들 다들 연기를 잘하셔서 몰입을 깨는 부분이 없어서 좋아요.

황후의 품격 원작을 찾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요? 황후의 품격 원작은 없습니다. 김순옥 작가님이 직접 쓰시는 드라마에요. 저도 원작이 있는 줄 알았어요. 약간 판타지적 요소가 있어서요. 근데 없답니다. 

<출처 : SBS 황후의품격 홈페이지>

황후의 품격 촬영지는 부여 백제문화단지가 주 촬영지라고 합니다. 촬영장소로 궁남지도 나오고 하나봐요. 또 드라마를 찾다보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장나라와 신성록씨께서 드라마 시청률이 25%를 넘으면 부여 궁여지에서 시청자 투어를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네요. 어서 주변분들에게 소개시켜드려야겠어요. 



▼황후의품격 재방송을 놓쳤거나 황후의품격 다시보기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POOQ(푹)에서 이용해보세요.


[이 블로그의 다른글 더보기]

미운우리새끼 이선희 나이 딸 남편 정보


신서유기 홍콩 100접시 식당은 어디일까요?


집사부일체 손예진 집공개 나이 코트 정보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가 간 단양 카페는 어디일까요? :: 단양 여행


백종원의골목식당 김여사네 국수 솔직 후기! :: 성내동 맛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