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역 주변 율전동 맛집 추천 태화루

율전동 맛집을 찾는다면 나는 가장 첫번째로 "태화루"라는 곳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한 3년정도 율전동에 여러 식당을 방문했는데, 이곳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친절하기까지 하다.

율전동 중화요리집이지만 배달은 안된다. 대신 전화로 음식 주문을 예약하고 포장은 가능하다.

내가 이곳을 알게 된 이유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되었고, 이 길 주변을 자주 지나다녀서 여러번 방문을 할 수 있었다.

매일 시키는 것은 비슷하지만 매번 음식의 맛이 변함없이 맛있다. 



안의 내부 모습이다. 옛날에는 메뉴판을 보지 못했는데 1년 전부터인가 메뉴판이 생긴걸로 알고 있다. 아님 내가 못봤었나.

그릇도 원래 흰색으로 나왔었는데, 검정색으로 싹다 바꾸신 것 같았다. 자리는 충분하게 있지만 가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사람이 많아 기다리기도 한다. 매장에 앉아있으면 포장으로 가져가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태화루 메뉴판이다. 내가 기억도 하고, 블로그에 꼭 적어야지 하면서 찍어왔다. ㅋㅋ

짜장면, 짬뽕, 우동 가격.

요즘 다른 식당에 비해 가격이 정말 저렴한 편이다. 그래서 부담없이 시켜서 먹을 수 있다. 이것 저것!

이 가격때문인지 다른 중국집과 자꾸 비교하게 된다. 그냥 태화루가서 먹어야지~ 하면서 다른곳에서는 중화요리를 잘 먹지 않기도 한다. ㅋㅋ



볶음밥, 덮밥, 밥류, 탕수육 등 메뉴판이다.

우리는 주로 메뉴 2개와 등심탕수육 미니를 시킬때도 있고, 탕수육 (소)를 시켜 먹을때도 있다.

나는 주로 짜장면/짬뽕(아주 가끔)/탕수육/볶음밥 종류별로 이렇게 먹는다.

탕수육은 먹고 싶은데 부담이 되면 항상 미니를 시켜먹는다. 양은 다른 것을 먹다보면 딱 먹기 좋을 정도로 적당하게 나온다.

이 집의 탕수육 소스가 맛있는 것 같다! 내 입맛에 딱! 


기타, 술, 음료와 재료에 대한 정보가 있다. 

오늘은 간짜장과 탕수육을 시켜먹었다. 근데 사진 찍는 것을 깜빡하고 다 먹어버렸다.

주문하면 바로 만드시는 것 같은데 요리사님이 정말 빠르시다. 음식이 금방 금방 나온다. 배고플때 딱가서 시키면 금방나와서 좋다!

아! 그리고 식당이 맛도 있어야되지만, 친절해야 더 가고 싶다! 그런면에서 이 집은 식당안에 서빙하시는 분들이 친절하셔서 안갈래도 갈수밖에 없는 곳이다. ㅎㅎ



맛있는 간짜장. 아..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맨날 먹기 전에 사진찍어야지 다짐하다가 음식만 보면 먼저 먹는다. 오늘도 먹기 바빠서 음식사진을 못찍었다.^___^....

맨날 짜장면만 먹다가 시켜먹었는데 맛있었다. 다음부터는 간짜장을 좀 시켜먹어야겠다.

그때 사진도 추가해놔야지 ㅋㅋ


탕수육 (소)다. 먹다가 사진을 찍어서 양이 얼마였는지 기억안난다. 이것보다는 많았다.

이 집의 탕수육이 맛있는 이유는 아까 말했듯이 소스도 있고, 잘라먹으면 보이는 돼지고기가 아주 제대로다.

집에서 다른 곳 탕수육을 시켜먹으면 너무 딱딱하기만 하거나 돼지고기가 있는건가 라는 생각을 할만큼 성의가 없는 탕수육을 많이 보곤했는데

이집의 탕수육은 그래도 성의가 있고, 맛도 있는 그런 음식을 팔고있다.


다 먹고 나오는 길에 찍은 태화루 밖의 모습. 중화요리가 땡길때쯤 다시 한번 방문해서 제대로 사진을 찍어 수정을 해놔야겠다.

성균관대역 맛집을 찾거나 율전동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한번쯤은 가보시라고 꼭! 추천드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