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무엇을 먹느냐가 아니라 언제 먹느냐이다. 어제 SBS 스페셜 방송 간헐적단식 2.0 에 나왔던 말입니다. 지금도 실시간검색어에 간헐적단식 이라는 단어가 내려가질 않네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이 방송을 흥미롭게 봤다는거겠죠. 다이어트 관심이 있으신 분들 혹은 다이어트 계획 중인 분들에게 많은 관심이 있었던 것 같네요. 


간헐적 단식하는법 16:8 무슨소리일까요? 바로 간헐적단식방법은 하루 중 8시간만 먹고 16시간은 단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실험자 8명을 통해서 아침형 간헐적단식과 저녁형 간헐적단식 중 어느 시간대가 가장 효과가 있는지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똑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똑같이 하루 8시간 먹는 것, 그리고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으로 나눠서 실험을 진행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저도 궁금하네요. 이 실험에 대한 결과는 아쉽게도 다음주에 방송된다하니 본방사수해야겠어요.

간헐적단식 후기 찾아보니 간헐적단식으로 효과를 보신분들은 생활습관으로 자리잡아서 뭘 먹어도 살이 안찌는 분들도 있다하던데요. 다이어트할 때 가장 힘든 것이 음식을 평소보다 줄이거나 안 먹는거잖아요. 이걸 못해서 다이어트 실패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이런점에서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에 식단조절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식단조절에 간헐적단식 방법이 잘 맞는 분들이라면 진행해보셔도 괜찮겠네요. 그런데 16시간 동안 안먹을 때 속 쓰리신 분들에게는 별로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간헐적단식으로 다이어트에는 성공할 수 있으나 위에 부담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행하기 전, 반드시 간헐적단식 부작용 생각하면서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매체에서 이 방법이 소개되었으니 많은 분들이 시도는 하실텐데 꼭 부작용 생각하며 진행하세요. 활동량이 적고 먹는 양이 적은 여성들의 경우에는 이 간헐적단식으로 인해 어지럼증, 집중력 저하 등의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다가 오히려 몸 상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또, 간헐적단식을 하다가 갑자기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되면 몸에 체지방을 쌓이게 만든다고 하네요. 어떤 분들은 간헐적단식으로 영양소가 부족해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져 탈모 증상이 생긴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 SBS스페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