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 신포국제시장 방문 후기 :: 신포찬누리닭강정, 신포총각강정

이번 주말에는 인천에 놀러가서 신포국제시장에 방문을 해봤어요. 

이곳이 유명한 닭강정 등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꼭 가보라고 해서 바로 GO! 했습니다.

가는길 골목이 옛날느낌이었어요. 이 간판이 보인다면 신포국제시장에 잘 도착한거에용! 이 간판을 찾아 걸어오세요.

아 그리고 바로 사진상 보이는 곳 옆에 주차장이 있기는 한데, 넓지 않아요.

신포시장 주차장은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는 주차하기가 힘들어 보이고, 조금 떨어진 곳에 공영주차장이 있거든요 (유료)

그곳에 주차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여요.


간판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쭉 올라가면 닭강정을 판매하는 곳을 발견할 수 있어요.

나름 몰리는 시간대를 피해서 갔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이곳은 신포국제시장 닭강정하면 유명한 곳인 신포닭강정입니다.

줄이 꽤 길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한참 하다가 일단은 기다렸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사람들이 빠지지 않아서 저희는 바로 옆에 있는 닭강정 집으로 갔어요.


신포닭강정 집 바로 옆에 있는 신포찬누리닭강정 가게입니다.

이곳도 물론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신포닭강정네만큼은 아니었어요.

닭강정 맛이 특별해봤자 얼마나 특별할까라는 마음으로, (사람이 금방 빠지면 기다렸겠지만 귀찮았어요.)

옆에도 유명하니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거겠지! 라며 이곳에서 닭강정을 구매했습니다.

먹고난 후기는 밑을 참고해주세요.

찬누리닭강정 가격은 닭강정 순살로 17,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다음으로 간 곳은 신포총각강정이라는 곳이에요. 저는 닭강정만 유명한줄 알았는데 지인이 이 가게도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마침 시식을 하고 있었는데, 정확한 이름을 몰랐는데 집에 와서 지인에게 사진을 보여주니

이거 '오란다' 잖아~ 라고 말하더군요.

시식을 일단 하니까 먹어보기는 하려고 하나 집었는데, 먹기 전에 '아.. 이거 엄청 딱딱하겠구나.. 괜히 집었나?' 이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괜한 걱정을 했어요. 제가 먹어본 오란다 중에 제일 맛있었고, 이 가게의 현수막처럼 말랑말랑했습니다.


신포총각강정의 가격은 기본으로 보이는 강정이 6,000원 부터 시작했어요.

그리고 나머지 다른 강정들도 찍어왔습니다. 


이게 기본강정이에요. 이걸 시식으로 먹었었는데, 와우! 고민없이 바로 사서 가족에게도 먹여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건 견과류가 같이 들어있는 강정이라고 해요. 저는 일단 기본만 구매해봤어요.


이거는 뭐 쌀로만든... 뭐라고 하던데 기억이 안나네요. 옆에 있던 지인이 하나 구매했어요.

신포총각강정에 가면 여자분이 계신데 기다리기 지루하지 않게 계속 말걸어주시고, 정말 친절하셨답니다.

덕분에 기분좋게 구매도 하고, 친절함에 반하기까지 했답니다! ㅎㅎ

저는 기본으로 2개 구매했어요.  


[신포찬누리닭강정, 신포총각강정 후기]



사실 조금 먹고 생각나서 찍은거지만, 양은 이것보다 많아요.

이 닭강정의 맛을 요약하자면 매콤달콤하다 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것은 비리지 않다는 것.

다음날에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먹어도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심지어 맛있기까지. 계속 땡기는 맛이에요!


사면 같이 무도 들어있답니다. 아삭아삭하니 식감을 더해주는 치킨무!


순살로 시켜서 먹기 너무 편했어요. 닭강정이 적당한 비율로 닭고기가 잘 채워져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이 맛은 프랜차이즈 치킨점에서는 먹어볼 수 없는 맛이었어요.

신포시장에 가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먹다가 봉지를 자세히 보니 국내산 생닭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 맛있게 느껴진것 같아요!

또 제가 느낀것처럼 비린내가 나지 않는 이유가 써있네요.

집에서 시켜먹는 프랜차이즈집들의 치킨은 뭔가 특유의 비린내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집은 그런게 없어서 신기하다 생각했더니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었네요.


다음은 신포총각강정리뷰입니다. 수제로 만들었다고 해요.

정말 제가 먹었던 강정들 중에서 딱딱하지 않고 맛있었던! 그런 집입니다.


먹다가 제가 산 기본 강정을 찍어봤어요. 이렇게 조각 조각 나있는 것을 포장해주시더라구요. 먹기 너무 좋아요.

보기에는 딱딱해보이지만 전혀~~ 그런게 없다는 것. 안딱딱합니다! 그래서 신기했어요.

가격도 저렴하니 한번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아보여서 같이 간 지인은 회사용간식으로 사가더라구요~

이상 신포국제시장 방문 후기였습니다.


*직접 사먹고 쓴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