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초강력 초파리 퇴치제 만들기 :: 치약소주초파리퇴치제

집에 과일 껍질 놓으면 어디선가 날라오는 초파리... 

가만히 있으면 어디선가 또 날라와서 참.. 거슬리게 활동하는 초파리들... 아주 여름철 불청객입니다.

예전에 초파리없애는법을 찾다가 초파리 트랩을 사서 써본적이 있는데 저는 그닥 효과가 없었어요... 

어디에 숨어있다 귀신같이 나와가지고... 귀찮은 초파리놈들,... 

그래서 저는 초파리가 나타날때마다 매번 모기약으로 뿌려서 죽였어요. 요즘 모기약이 냄새 안나는 것도 있지만 매번 모기약 뿌리는게 찝찝했었는데,

이번에 만물상에서 보니 초파리 퇴치제도 만드는 법을 소개해주더라구요! 

어제 포스팅한 초강력 만능소독젤에 이어 살림 9단의 만물상 프로그램에서 나온 초파리퇴치제 소개해드릴게요.



[만물상 초강력 초파리 퇴치제 만들기]

 

준비물 :: 뜨거운 물, 치약 1개, 소주 1병, 분무기 용기.


1. 뜨거운 물을 빈 용기에 약간 넣어주세요.

*치약을 빠르게 녹이기 위해서 뜨거운 물을 넣습니다.


2. 뜨거운 물을 넣은 용기에 치약을 소주컵으로 1컵 넣어주세요.

*치약 종류는 상관 없이 집에 있는 치약이면 OK!


3. 치약과 뜨거운 물을 잘 섞습니다. 

*치약 덩어리가 생기지 않게 풀어주세요.


4. 잘 풀은 치약에 소주컵으로 소주를 5컵 붓고 섞습니다.


5. 덩어리 하나 없이 잘 섞고, 분무기 통에 담으면 완성!


치약과 소주로 만드는 초파리퇴치제가 효과가 있는 이유는

치약의 개운한 향을 초파리가 싫어한다고 합니다.


또, 소주의 성분인 알코올이 휘발하면서 치약의 향을 멀리 퍼트리게 하여

초파리들이 꼬이지 않는다고 해요!


치약소주초파리퇴치제는 하루에 한 번씩 초파리가 꼬이는 곳에 칙-칙- 분무기로 분사를 하시면 초파리를 방어할 수 있다고 하네요! 


꿀팁주는 만물상 프로그램, 앞으로도 챙겨봐야겠어요!

저는 우리집에 숨어있는 초파리박멸을 위해 저녁에 나가 소주를 사와야겠어요.

아! 혹시 분무기용기를 찾으신다면 보통 다이소 가면 2-3천원에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초파리 없애는 법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 출처 : 살림 9단의 만물상>

이전글

2018/08/10 - [정보] - 곰팡이제거하는 초강력만능소독젤 만들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