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사게 된 이유

제 구형 노트북이 2010년에 산 노트북입니다. 지금도 키면 잘 돌아는 갑니다만, 엄청 느립니다. 그리고 정말 무거웠어요. 그래서 하루 빨리 노트북을 사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요즘 카페에 노트북을 가지고 오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카페까지 노트북을 들고 가려하면 어깨가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거의 노트북이 운동 기구인줄 착각할만큼 무거웠어요. 더불어 콘센트 있는 자리! 가 꼭 필요했어요. 배터리가 고장났거든요. 몇번은 들고 나오다가 이정도 수고라면 그냥 카페에서는 음료만 마시는게 낫겠다 싶어 어느 순간부터 노트북은 집에서만 하게 됐어요. 이외에도 뭐만 하려고 하면 사양이 안되서 버벅거리는 등 노트북을 드디어 바꿀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LG 그램 선택 이유

LG 그램 노트북을 선택한 이유는 "가벼워서"입니다. 무조건 가벼워야했어요. 사양이 아무리 좋아도 들고 다녀야하니까요. 그래서 마트에 가서 보이는 노트북을 다 들어봤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봤지만 LG 그램이 제가 한손으로 들 수 있을정도로 가벼웠습니다. 그래서 LG노트북그램을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게됩니다. 참 단순했어요. LG 그램이 전반적으로 흰색 디자인이라 깔끔하고 예쁘더라구요. 이것도 LG그램을 선택하는데 한몫했어요. 


▶제가 산 LG 올뉴그램은 14ZD980-GX50K

-숫자판이 필요없었어요. /가벼워야 했어요. /화면은 조금은 넓어야 했습니다. (제 이전 노트북이 화면이 커서 13인치는 작아보이고 조금 깝깝한 느낌이 들었어요) / 게임은 잘 하지 않는데, 그래도 기본적인 게임들은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귀찮지않아 윈도우 등을 깔 자신이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LG 올뉴그램 14ZD980-GX50K 을 사게 됐어요.

 

왼쪽 사진은 LG 올뉴그램 노트북 14ZD980-GX50K 앞면입니다. 더러워질까봐 처음 살 때 그대로 필름지를 떼어내지 않았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뒷면의 모습입니다. 스피커 부분이 양쪽으로 있어요.

 

양 옆에 이렇게 포트가 있어요. ubs포트 하나는 마우스때문에 꽂아놨네요. 욕심이긴 하지만 usb 포트 하나만 더 있었으면 좋겠어요. 

<포트 구성>

usb 3.0 2개 / usb 3.0 C타입 1개 /HDMI 1개 /DC-in 1개 /마이크로 SD 1개 /헤드폰 1개

LG 그램 키보드, 터치패드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잘 디자인되어있어요.

  

LG 그램 전체모습입니다. 저 가려진 부분이 노트북 카메라쪽이에요. 앞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LG 그램 6개월동안 써본 후기

-"가벼워서 모든 것이 편하다."는 것이 제가 LG 그램을 써보고 나서 느낀점입니다. 정말 가벼운게 노트북 최고의 스펙같아요. 전자기기 하나 바꿨는데 삶의 질이 올라간 기분이에요. 카페에 갈때도 편하고, 어디 들고 다녀도 어깨가 가벼워요. 그리고 제가 너무 구형 노트북을 썼었나 싶을만큼 요즘 노트북은 빠르고, 전반적으로 깔끔해진 느낌이라 사용하기 좋아요.

-충전기가 별로 필요없을 만큼 오래갑니다. 한번 충전을 해두면 정말 오래가요. 노트북을 키고 뭘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한번 충전으로 카페에서 하루종일 있어도 배터리가 살아있었어요! 정확하게 몇시간 썼다는 것은 알려드릴 수 없지만 하루 정도는 거뜬해요.

-지문인식으로 한방에 로그인 하는 것도 편해요. 비밀번호 따로 안쳐도 되고! 이건 정말 사소한 기능일 수도 있는데 쓰다보면 너무 편하더라구요.

-SSD 메모리 두배 확장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저는 아직까지 이 기능을 확실히(?) 써보지는 않았습니다. 

-스피커는 그냥 듣기 좋은 정도에요. 엄청 좋다고는 느껴지지 않아요. 그냥 보통 수준. 음질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구매 전 매장에서 들어보세요.


▶LG 그램 추천 합니다!

1. 가벼움! 

노트북 가벼운 것을 쓰고 싶으신 분들. 노트북 최고의 스펙은 가.벼.움.입니다!!!(제 기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가벼운 것이 최고! 특히 대학생노트북으로 추천드려요. 대학생때는 과제할때마다 들고 다녀야 하니까요. 이외에도 카페, 여행 등 노트북과 매일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2. 오래가는 배터리!

최고! 한번 충전으로 오래동안 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LG 그램 어떤 것을 사야할까?

제가 노트북을 구매하기 전까지 선택장애가 왔던 부분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스펙 문제] 

[1] 13인치 vs 14인치 vs 15인치

-숫자판은 꼭 있어야/화면 넓어야할 때 = 15인치 추천

-숫자판은 필요없으나 조금이라도 화면 넓은 것을 원할 때 = 14인치 추천

-가벼운게 최고다/문서작성이나 인터넷용/조금이라도 가격 저렴한 것 = 13인치 추천

[2] i3 vs i5 vs i7

i3 -> i5 -> i7 순으로 사양이 좋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원한다면 i7, 적당한 정도로 사용하고 싶으면 i5, 문서 작성용으로 쓸 경우 i3 추천.

고사양 게임도 게임 나름이겠지만, PC방에서 하는 고사양 게임을 하시려면 그램은 적당하지 않다고 봐요. 사양 확인하시고 노트북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구매 장소]

구매장소로 마트, 백화점, 가전제품샵, 인터넷 등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알아본 결과 노트북 구매 인터넷이 가장 저렴합니다. 무슨 행사를 하던 저렴합니다. 기다릴 여유가 있다면 노트북 최저가 구매 인터넷 추천드려요. 노트북 구매 시 세일가나 사은품을 주는걸 잘 비교하셔서 구매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