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에서 시간제한피부관리법에 대해 방송이 되었습니다. 몸신 시간제한 피부관리법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피부와 잠과의 관계는 많이 알려져있었죠. 새벽에 자지말고 밤 10시 정도에 자야 피부가 좋아진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알고 있는 정보였긴 했는데, 그 이유가 정확히 무엇인지 궁금해서 시청해봤습니다. 11시-2시 사이에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되어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노화를 억제한다고 하더군요.

시간제한 피부관리법 후기로 실험자들 수분, 탄력 변화가 정말 많이 개선되었더라구요. 또, 몸신에서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풍부한 음식을 소개해줬는데요.


피부 개선에 되는 그 음식은 바로 체리와 셀러리 입니다. 체리는 멜라토닌 함량이 많아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셀러리는 수분이 풍부하고 나트륨, 칼륨같은 전해질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는 피부 건조를 막고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두 음식을 잘 먹기 위해 몸신 꿀잠큐브차 라는 것이 소개되었는데요. 체리와 셀러리를 갈아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미지근한 물에 얼려둔 큐브를 3개 정도 넣어 먹으면된다고하네요.

꿀잠큐브차 만드는법은 먼저 재료는 셀러리 200g, 체리 40개, 꿀 4티스푼이 필요합니다. 

체리 씨는 위 그림을 참고해서 제거해주시구요. 제거 후 곱게 믹서기에 재료를 곱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수면 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체리가 시중에 조금 비싸긴 한데 피부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매일 해먹기 쉬운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꿀잠큐브차로 모두 동안 피부 만들어보세요.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213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