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설날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이제 대부분 설날을 보내시고 전국에서 귀성·귀경길이 정체가 시작될텐데요.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보는법,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 예상 정체구간, 통행료 면제기간까지 교통상황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볼게요.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하는법은 사진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앱 다운 받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다음 지도로 가주세요. ▶ 다음 지도 바로가기 

가면은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보고 싶은 고속도로를 선택해주세요. 예를 들어 저는 경부고속도로의 상황을 알고 싶어서 경부고속도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경부고속도로만 뜨고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현재 서행하는걸 알 수 있어요. 밑으로 더 내려볼까요?

그러면 경부고속도로의 전체 IC 구간이 보여지는데요. 저는 한남-잠원 IC의 상황을 보고 싶어서 옆에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할게요.

그러면 이렇게 현재 한남-잠원IC의 실시간 상황을 30초 정도 볼 수 있답니다. 이상 실시간 교통상황 CCTV 보는법이었습니다.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은 2월 4일 0시부터 6일 24시까지 입니다. 하이패스 차로는 평소처럼 통과하면 되요. 단, 단말기는 끄지 말아주세요. 통과하면 통행요금 0원이 정상처리되었습니다. 라는 안내가 된다고 하네요.

일반차량은 통행권을 평소처럼 뽑고 도착하면 요금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나 궁금한점이 6일 밤 12시 전에 고속도로 진입했다가 7일 진출한 차도 면제될까요? 답은 O입니다. 면제기간 안에 고속도로를 진입했기때문에 통행요금 0원 정상처리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예상 정체 구간 및 시간


2월 5일 오늘 아침기준으로 고속도로에 차량이 몰린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고속도로 정체가 시작되겠네요. 오후로 접어들수록 정체가 절정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오후 4시-5시에 가장 혼잡이 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설날은 10명당 8명이 승용차를 이용한다고 하니 고속도로 진입 전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귀성방향 정체는 오후 11시정도 해소될 전망이고 귀경방향 정체는 다음날 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 Recent posts